10년 만에 다시 체결…분절햄 시장 1위 등 성과
롯데푸드 의성마늘햄 브랜드 확대 통해 지역 상생
기업과 지역의 대표적인 공유가치창출(CSV) 우수 사례인 '의성마늘햄'이 지역 상생 확대를 위해 다시 협력한다.
롯데푸드와 의성군은 지난 25일 의성군청에서 '의성마늘 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날 협약식에는 롯데푸드 이영호 대표이사와 김주수 의성군수를 비롯한 롯데푸드와 의성군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난 2006년 9월 롯데푸드와 의성군은 10년의 협력을 약속하며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를 통해 롯데푸드는 '의성마늘햄'을 출시해 10년간 분절햄 시장 1위를 지켜왔고, 의성군은 지역 특산물 '의성마늘'이 국내 대표 마늘 브랜드로 자리 잡는 성과를 거뒀다.
롯데푸드와 의성군의 협력은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와 대한상공회의소로부터 '농업과 기업의 상생 협력 우수사례'로 선정될 만큼 대표적인 CSV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이에 따라 롯데푸드와 의성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생 협력을 계속 이어가게 됐다.
롯데푸드는 의성마늘햄 브랜드를 더욱 확대해 지역 상생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의성마늘 프랑크, 의성마늘 비엔나에 이어 최근 의성마늘 김밥속햄과 의성마늘 베이컨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으로 브랜드를 확장하고 있다.
이영호 롯데푸드 대표이사는 "10년 전 롯데푸드와 의성군의 협약으로 의성마늘햄이라는 브랜드가 탄생하고 의성마늘이 전국 대표 마늘로 자리잡는 동반 성장을 이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난 10년 보다 더 나은 협력 체제로 지속적인 동반 성장을 이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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