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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노트7 리콜] 삼성SDI "드릴 말씀이 없다"

  • 송고 2016.09.02 18:01 | 수정 2016.09.02 18:08
  • 손병문 기자 (moon@ebn.co.kr)

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한 갤럭시노트7 일부 제품에서 발화 문제가 발생한 것과 관련,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은 2일 오후 5시 서울 중구 태평로 사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원인 분석 결과 배터리 셀 자체 문제"라고 말했다.

고 사장은 "배터리 셀 내부에 음극과 양극판이 눌린다거나 건조 과정에서 수축하는 문제가 발생한 것을 확인했다"며 "배터리 개발에는 문제가 없었으나 공정 관리가 미흡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7의 자연발화가 배터리 결함 때문이라는 사실을 공식 확인하고, 전량 리콜을 발표했다. 갤럭시노트7의 배터리(리튬이온2차전지)는 계열사인 삼성SDI가 공급한다.

이에 대해 삼성SDI 관계자는 "(고동진 사장 발표 외에) 삼성SDI에서 확인하거나 별도로 발표할 내용은 없다는게 공식 입장"이라고 말했다.

고 사장의 브리핑에 따르면 지난 1일 기준 국내외에서 배터리 문제로 총 35건의 갤럭시노트7이 서비스센터를 통해 접수됐고, 100만대 중 24대꼴로 불량 수준이다.

고 사장은 "배터리 공급사와 불량 가능성이 있는 물량을 특정하기 위한 정밀 분석작업을 진행 중"이라며 "갤럭시노트7 판매를 중단하고 구입 시기와 상관없이 신제품으로 교환해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자재 수급과 신제품 준비에는 2주 정도 소요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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