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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롬, 중국 '광군제' 하루 동안 매출 220억원

  • 송고 2016.11.14 09:39 | 수정 2016.11.14 09:39
  •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전년비 22% 증가

티몰 메인 페이지에 노출된 휴롬 원액기.ⓒ휴롬

티몰 메인 페이지에 노출된 휴롬 원액기.ⓒ휴롬

휴롬이 중국판 블랙 프라이데이 '광군제'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판매량을 경신했다.

휴롬은 지난 11일 중국 독신자의 날이자 중국 최대 쇼핑일인 광군제에 참여해 하루 만에 총 6만여대 제품을 판매하며 전년 대비 22% 증가한 22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휴롬은 지난해 광군제에서 2초에 1대씩 제품이 팔리며 매출 180억원을 달성한 바 있다.

휴롬은 특히 알리바바에서 운영하고 있는 티몰의 메인 페이지를 비롯해 소형가전 페이지에서 필립스 등과 나란히 최상단에 소개됐다. 티몰에서 판매되고 있는 소형가전 가운데 상위 10개 제품의 평균 가격보다 약 4배 높은 가격임에도 중국 소비자들이 잇따라 구매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김재희 휴롬 중국본부 본부장은 "휴롬은 작년의 성공에 이어 올해도 8월 중순 광군제 킥오프 미팅부터 알리바바 측에서 주요 브랜드사로 초청받아 제품선정, 가격설정, 생산, 물류 등 모든 제반 준비를 마치고 9월부터는 많은 물량에 대비해 미리 나눠서 선적, 출고하며 광군제에 철저히 대비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김 본부장은 "휴롬은 이미 건강을 추구하는 중고가 제품의 프리미엄 이미지로 확고하게 자리잡았고 원액기 중 독보적인 1위로 건강한 먹거리, 건강한 식습관을 추구하는 중국인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가장 적합한 브랜드로 급성장 하고 있다"며 "휴롬의 이 같은 성공은 중국현지에서 유수한 중국브랜드 및 글로벌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이뤄낸 성과라 더욱 의미가 깊다"고 설명했다.

휴롬은 지난 2013년 8월 중국 상해에 휴롬주스카페 1호점을 오픈한 이후 현재 3년 만에 중국 내 63호점을 오픈한 상태다.

한편 중국의 11월 11일은 중국판 블랙 프라이데이로 광군제, 솔로데이, 쌍십일 쇼핑페스티벌 등으로 불리는 최고의 쇼핑시즌이다. '광군'은 중국어로 홀아비나 독신남을 뜻하는 말로 숫자 1의 모습이 외롭게 서있는 사람의 모습과 비슷하다고 해서 솔로를 챙겨주는 문화로 시작됐다. 광군제는 올해 일일 판매액 20조원을 돌파하며 글로벌 이벤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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