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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자이글, 3Q 매출액 232억원…전년비 22% ↑

  • 송고 2016.11.14 16:53 | 수정 2016.11.14 16:53
  •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자이글 웰빙 그릴 판매 호조·수출 확대 결과"

자이글이 '자이글 웰빙 그릴'의 판매 호조 및 수출 확대로 3분기 매출액이 늘어났으나,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하면서 발생한 비용으로 영업이익 성장폭이 축소됐다.

자이글은 14일 3분기 실적 집계 결과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1.71% 증가한 232억2800만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억9700만원으로 3.17% 증가했다.

자이글 관계자는 "영업이익은 IPO(기업공개) 과정에서 발생한 주관사 수수료 등의 제반비용을 당 3분기에 반영한 결과로 이를 감안하면 영업이익은 실제로 이보다 훨씬 높게 나왔다"고 설명했다.

특히 올해 3분기에는 새롭게 진출한 유통망인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꾸준한 신규 판매가 발생했다.

자이글은 내년 상반기까지 현재 입점한 전국 하이마트와 전자랜드 외에 백화점과 가전 양판점에도 진출하고 동시에 외식업소용 제품도 출시하는 등 매출 상승을 위한 프로모션을 강화할 계획이다.

자이글은 코스닥 상장을 통한 공신력 확보를 바탕으로 수출에서도 신규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특히 일본에서는 현지 최대 오픈마켓인 라쿠텐에서 데일리 1위에 기록되는 등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대만과 동남아의 가교 역할을 하는 홍콩 및 중화권에서도 매출 확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자이글 측은 전망했다.

자이글 관계자는 "전반적인 내수 경기침체 속에서 자이글 웰빙 그릴이 꾸준한 사랑을 받아 그 성장세로 3분기 호실적을 달성했다"며 "4분기에는 자이글 웰빙 그릴의 일본과 중국 등 국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헬스케어 웰빙 용품 1호 넥시블이 자이글의 대표 브랜드로 안정적으로 자리매김 해 의미 있는 매출을 기록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자이글은 주가안정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지난 10일 10억원 규모의 자기주식 취득 신탁계약을 체결했으며, 이어 이진희 대표가 2만972주의 자사주를 매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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