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이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한 메인 홈페이지 리뉴얼로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KB손해보험은 최근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개편한데 이어 메인 홈페이지(PC 및 모바일) 리뉴얼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향상시켰다고 25일 밝혔다.
새롭게 개편한 홈페이지는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한 사용자 중심의 UI 구성 및 로그인 기능 확대 등으로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확대했다.
대표적으로 연령별 맞춤 화면을 제공하고 계약, 보상, 대출 관련 정보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화면을 구성했다. 여기에 계약조회, 보험금청구 등의 주요 서비스 이용시 필요했던 본인인증 수단에 휴대폰 인증 기능을 도입해 공인인증서 없이도 로그인이 가능해졌다.
리뉴얼을 통해 감성적인 측면도 개선했다. 시간 및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다양한 테마의 메시지를 통해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따뜻한 감성을 전하고자 했으며 인터랙티브 모션과 브랜드 캐릭터를 활용한 아이콘 등을 적용해 다른 홈페이지와의 차별성을 추구했다.
동시에 소셜미디어 채널과의 연계로 브랜드, 라이프, 보험소식 등 다양한 컨텐츠를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게 하는 등 고객과의 접점 구간을 더욱 확대했다.
전영산 KB손해보험 고객부문장 상무는 "이번 개편은 단순한 기능적 리뉴얼을 넘어 고객 중심의 맞춤형 인터페이스를 구축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며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차별화된 KB손보만의 브랜드 이미지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25일부터 12월 중순까지 메인 홈페이지 리뉴얼 기념으로 '고객 설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KB손보 계약 고객이면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총 300여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