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10 | 11
23.3℃
코스피 2,608.04 8.88(0.34%)
코스닥 776.18 0.7(0.09%)
USD$ 1,347.8 14.5
EUR€ 1,474.6 11.9
JPY¥ 903.1 8.4
CNH¥ 190.9 2.0
BTC 82,199,000 333,000(-0.4%)
ETH 3,265,000 21,000(0.65%)
XRP 724.6 10.1(1.41%)
BCH 438,900 1,950(0.45%)
EOS 631.3 7.6(1.22%)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넷마블, 인도네시아 대학생 ‘글로벌 인턴십’ 진행

  • 송고 2016.12.12 13:38 | 수정 2016.12.12 13:38
  • 정두리 기자 (duri22@ebn.co.kr)

클라이언트, 서버 개발 교육 및 실무 체험 과정 제공

모두의마블, 인도네시아에서 3년째 국민 모바일 게임으로

넷마블의 글로벌 인터십에 초청된 인도네시아 대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넷마블

넷마블의 글로벌 인터십에 초청된 인도네시아 대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넷마블

넷마블게임즈는 넷마블 본사에서 인도네시아 대학생 20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인턴십’을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진행했다고 12이 밝혔다.

경기도 국제개발협력사업(ODA)-‘인도네시아 ICT 청년초청연수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넷마블의 글로벌 인턴십은 한국 내 선두 게임사 방문을 통한 실무 경험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인턴십에서 학생들은 넷마블 R&D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클라이언트, 서버 개발 등의 교육 과정을 들었으며 실무를 체험했다.

넷마블 관계자는 “해외 각 국에 인기 게임을 배출하며 글로벌 게임사로의 입지를 구축해 가고 있는 과정에서 이러한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차후 지속적인 글로벌 인턴십 진행 방안을 모색해 국내 모바일 게임 역량을 알려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4년 인도네시아에 출시되자마자 현지 양대마켓(구글플레이, 애플앱스토어) 1위를 석권한 ‘모두의마블’은 지금까지도 줄곧 최고매출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인도네시아의 국민 모바일 게임으로 불리고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08.04 8.88(0.34)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10.11 13:29

82,199,000

▼ 333,000 (0.4%)

빗썸

10.11 13:29

82,222,000

▼ 272,000 (0.33%)

코빗

10.11 13:29

82,240,000

▼ 250,000 (0.3%)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