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기반 정교한 개인별 맞춤 큐레이션·스타커넥션 높은 만족도
음악산업 내 에코 시스템마련·정착 기여 공로 인정
멜론은 2017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9년 연속 온라인음악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멜론은 빅데이터 분석 기반의 정교한 개인별 맞춤 큐레이션 및 스타커넥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후 대대적인 모바일 대편을 통해 선보인 음악 감상 시간, 장소, 상황별 맞춤 큐레이션 서비스 '포유'와 멜론 이용 이력 및 감상패턴을 분석한 뮤직DNA로 큐레이션의 진화를 도모했다.
최근에는 카카오와 연계 서비스를 선보이며 높은 접근성과 활용성을 더했다. 더불어 음악업계의 선순환 구조를 위한 에코시스템 마련과 정착 등에 기여한 공로를 포함하는 등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 가격대비 만족도, 기대대비 만족도,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의도 등 모든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앞으로도 멜론은 카카오 연계를 통한 차별화된 음악 감상 기회를 제공해 K-POP을 넘어 K-culture 플랫폼으로 도약함과 동시에 국내 음악산업의 에코시스템을 정착시키기 위해 앞장설 예정이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