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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홈쇼핑, 지난해 영업익 1286억원…전년比 14.4%↑

  • 송고 2017.01.31 16:44 | 수정 2017.01.31 16:44
  • 이소라 기자 (sora6095@ebn.co.kr)

연간 잠정실적 발표…취급액·영업익 모두 상승세

2015년 메르스·백수오 기저효과…모바일 선전도 주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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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홈쇼핑은 지난해 취급액이 전년동기 대비 4.5% 늘어난 3조6696억원, 영업이익이 1286억원으로 1년전보다 14.4%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 됐다고 31일 밝혔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1035억원으로 28.1% 늘었고, 매출액은 2.4% 감소한 1조652억원을 기록했다.

GS홈쇼핑 관계자는 “모바일 쇼핑이 1조3153억원으로 24.6%의 신장률을 나타내며 전체 취급액 성장을 이끌었다”며 “TV쇼핑의 취급액 성장률은 0.1%로 소폭 늘었다. 영업이익은 2015년 메르스와 백수오 이슈에 따른 기저 효과와 수익성 중심의 상품 포트폴리오 구성, 마케팅 비용의 효율화로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4분기 취급액은 전년 대비 3.4% 증가한 9920억원, 영업이익은 14.7% 늘어난 451억원을 기록했다. 통상 4분기는 계절적인 성수기 효과가 있는데다 지난해 수익성 중심의 경영을 펼친 것이 주효했다.

실적에 힘입어 GS홈쇼핑은 주당 7000원의 현금(결산) 배당을 결정했다. 시가 배당률은 4.0%, 배당성향은 40%로 업계 최고 수준이다. 또한 GS홈쇼핑은 총 300억원 규모의 자기주식취득 신탁계약을 주주가치 제고 및 주가 안정을 꾀할 예정이다.

앞으로 GS홈쇼핑은 지난 22년간 TV쇼핑을 통해 축적한 큐레이션 커머스의 노하우와 데이터 분석을 활용해 차별화된 마케팅과 고객경험(UX)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해외 뿐 아니라 국내 외 벤처투자를 통해 신규 사업모델을 발굴·육성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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