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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모바일 백화점 ‘모디’ 오픈...쇼핑이 내 손안에

  • 송고 2017.03.01 10:00 | 수정 2017.03.01 07:11
  • 김지성 기자 (lazyhand@ebn.co.kr)

올해 첫 옴니채널 서비스...고객 데이터로 맞춤형 서비스

1:1 소통을 통한 쇼핑 상담 가능·전자 할인쿠폰 등 제공

고객이 브랜드 매니저에게 ‘모디’에 대해 설명 듣는 모습ⓒ롯데백화점

고객이 브랜드 매니저에게 ‘모디’에 대해 설명 듣는 모습ⓒ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2일부터 백화점 오프라인 서비스를 모바일로 구현한 롯데 모바일 백화점 ‘모디(Mo.D)’를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이를 통해 ‘개인 맞춤형 상품’ 추천, ‘1:1 쇼핑 상담’ 등의 서비스를 모바일로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는 수원점, 분당점, 아울렛 광교점, 아울렛 광주점에서 먼저 진행한다. 올해 하반기까지 전점으로 확대한다.

롯데 모바일백화점 ‘모디’는 롯데백화점이 2017년 첫 번째로 선보이는 옴니채널 서비스로, 백화점 오프라인 서비스를 모바일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옴니채널형 쇼핑 앱이다.

기존 모바일 앱이 단순한 상품 구매에 그쳤다면, 이번 롯데 모바일백화점 ‘모디’는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모바일을 통해 매장에서 누릴 수 있는 서비스와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모바일 서비스와는 차이점을 두었다.

롯데백화점은 2014년 국내 백화점 최초로 옴니채널 서비스를 도입했다. 지난 2015년에는 ‘온·오프라인 통합’을 테마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한 상품을 매장이나 점포에 있는 픽업데스크를 통해 찾아가는 ‘스마트픽’ 서비스를 선보였다.

지난해에는 ‘쇼핑과 정보통신기술(ICT)의 결합’을 테마로 ‘스마트 쇼퍼’, ‘가상피팅 서비스’ 등을 선보인데 이어 올해는 고객과 모바일을 통해 1:1로 소통하고, 고객 쇼핑 정보를 데이터화하여 상품을 추천하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인다. ‘옴니채널 2.0’의 시작이다.

롯데백화점은 모바일백화점 ‘모디’를 통해 매장을 방문해야 가능했던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모바일로 구현한다.

우선 ‘모디’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개인 맞춤형 상품’을 추천한다. 고객은 자주 방문하는 점포, 선호하는 브랜드, 구매 관심이 있는 상품 정보를 입력하면, 해당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맞춤형 상품을 추천한다.

또 롯데 모바일백화점 ‘모디’에 있는 채팅 앱을 활용해 영업시간 내에 고객이 브랜드 매니저와 ‘1:1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롯데 모바일백화점 ‘모디’ 앱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와 앱스토어(IOS)에서 ‘롯데백화점’ 또는 ‘M.롯데백화점’으로 검색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롯데백화점 추대식 차세대 영업시스템개발팀장은 “최근 유통업계에서 모바일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면서, 롯데백화점은 2017년 첫 옴니채널 서비스로 롯데 모바일백화점 ‘모디’를 새로 오픈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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