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10 | 19
23.3℃
코스피 2,593.82 15.48(-0.59%)
코스닥 753.22 11.84(-1.55%)
USD$ 1,347.8 14.5
EUR€ 1,474.6 11.9
JPY¥ 903.1 8.4
CNH¥ 190.9 2.0
BTC 93,298,000 1,404,000(1.53%)
ETH 3,599,000 34,000(0.95%)
XRP 744.3 7.2(0.98%)
BCH 499,050 9,850(-1.94%)
EOS 666 12(1.83%)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신세계푸드, '치즈몽땅번' 인기…출시 20일만에 10만개 판매

  • 송고 2017.03.08 17:11 | 수정 2017.03.08 17:11
  •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일부 매장 품절, SNS 입소문 타고 최대 1만개 판매 기록

가성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로 인기…일반 빵보다 2000원↓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가 이마트 베이커리 브랜드 데이앤데이와 밀크앤허니에서 판매하는 '치즈몽땅번'이 출시 20일 만에 10만개 판매됐다고 8일 밝혔다.

치즈몽땅번은 매장에서 직접 구워 만든 번(bun, 우유와 버터를 넣어 만든 영국 빵) 안에 새콤달콤한 치즈크림을 2개층으로 듬뿍 넣고, 겉에는 슈가 파우더를 뿌린 빵이다.

현재 치즈몽땅번의 구입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원료 수급을 늘리고 있지만 신선한 빵 맛을 위해 각 매장에서 직접 구워 만들다 보니 일부 매장에서는 품절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같은 치즈몽땅번의 인기는 경기침체 영향으로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제빵시장에서도 나타나고 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치즈몽땅번은 한끼 식사로 충분한 일반 케이크 4분의 1 크기(240g)임에도 가격은 4500원으로 시중에서 판매되는 비슷한 디저트류 빵에 비해 2000원 이상 저렴하다.

SNS 입소문도 치즈몽땅번의 인기에 한 몫 했다. 치즈몽땅번을 직접 먹어본 고객들이 SNS에 먹음직스러운 사진과 맛에 대한 리뷰를 함께 올리면서 제품에 대한 인지도와 판매량이 급격히 늘고 있는 것이다. 실제 치즈몽땅번은 출시 초기 1주차에는 일일 판매량이 5~10% 정도로 조금씩 증가했지만 3월부터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의 폭발적인 입소문을 타고 30% 이상 늘어 현재는 평일 5000개, 주말 1만개의 판매량을 기록 중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제빵업계에서 보통 1일 5000개 이상 판매되는 빵을 빅 히트 상품으로 여기는데 치즈몽땅번은 별다른 광고 없이 SNS 입소문 만으로도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며 "다양한 신제품을 개발해 시장을 공략해 가겠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93.82 15.48(-0.59)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10.19 10:42

93,298,000

▲ 1,404,000 (1.53%)

빗썸

10.19 10:42

93,240,000

▲ 1,320,000 (1.44%)

코빗

10.19 10:42

93,268,000

▲ 1,373,000 (1.49%)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