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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KB 외국인 고객패널' 출범

  • 송고 2017.04.12 12:09 | 수정 2017.04.12 12:08
  • 유승열 기자 (ysy@ebn.co.kr)

파워블로거 등 총 12명 선발

KB국민은행은 12일 명동 본점에서 외국인고객으로 구성된 제1기 'KB 외국인 고객패널' 발대식을 개최했다. 윤종규 KB국민은행장(왼쪽부터 여덟번째), 김남일 KB국민은행 중소기업금융그룹대표(왼쪽부터 두번째).ⓒ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12일 명동 본점에서 외국인고객으로 구성된 제1기 'KB 외국인 고객패널' 발대식을 개최했다. 윤종규 KB국민은행장(왼쪽부터 여덟번째), 김남일 KB국민은행 중소기업금융그룹대표(왼쪽부터 두번째).ⓒ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12일 서울 명동 KB국민은행 본점에서 외국인고객으로 구성된 제1기 'KB 외국인 고객패널'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B 외국인 고객패널'은 국내거주 외국인고객의 금융 관련 니즈와 개선의견을 청취하고 반영하는 외국인 고객 자문단이다. 이번 제1기는 각국 커뮤니티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커뮤니티 주요멤버와 파워블로거 등 총 12명이 선발됐으며, 1년간 활동하게 된다.

활동기간 동안 외국인 고객패널은 각국 외국인고객의 의견을 대변해 금융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개선사항을 전달하게 되며 KB국민은행은 생생한 현장의견을 적극 반영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제도를 점검하고 보완할 예정이다.

지난 2016년 6월말 기준 국내체류 외국인수는 200만명을 넘어서고 있으며 KB국민은행의 외국인 거래 고객도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부응해 KB국민은행은 작년 초 외국인고객 전담부서 '외국고객부'를 신설했으며 외국인 특화 신용카드 및 적금 등을 출시해 맞춤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주말영업 특화점포(원곡동·김해·오장동·경안)를 운영함으로써 지속적인 외국인고객 금융편의 증대에 힘쓰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외국인고객 대상 패널형태의 자문단은 금융기관 중 KB국민은행이 처음 도입하는 제도"라며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외국인고객의 니즈를 반영하고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고객소통 채널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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