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10 | 11
23.3℃
코스피 2,600.30 1.14(0.04%)
코스닥 771.53 3.95(-0.51%)
USD$ 1,347.8 14.5
EUR€ 1,474.6 11.9
JPY¥ 903.1 8.4
CNH¥ 190.9 2.0
BTC 82,202,000 498,000(-0.6%)
ETH 3,266,000 9,000(0.28%)
XRP 724.5 10.1(1.41%)
BCH 437,150 100(-0.02%)
EOS 629.2 2.6(0.41%)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면세점 5월 브랜드 평판...1위 신세계·2위 신라·3위 롯데

  • 송고 2017.05.12 10:33 | 수정 2017.05.12 10:34
  • 김지성 기자 (lazyhand@ebn.co.kr)

미디어지표서 부정비율 줄어드는 추세

소셜지표서는 소비자들의 참여량 증가

ⓒ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17년 5월 조사결과, 1위 신세계면세점 2위 신라면세점 3위 롯데면세점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4월 11일부터 2017년 5월 12일까지의 9개 국내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24만998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한 결과를 12일 발표했다.

이를 보면 5월 면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신세계면세점, 신라면세점, 롯데면세점, 갤러리아면세점 63, 두타면세점, SM면세점, 제주공항 JDC 면세점, 신라아이파크면세점, 동화면세점 순으로 분석됐다.

1위, 신세계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8만4560 미디어지수 87만8430 소통지수 70만3846 커뮤니티지수 148만4264 소셜지수 13만6407로 브랜드평판지수 338만7507로 분석됐다.

2위, 신라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1만6760 미디어지수 97만2195 소통지수 85만2150 커뮤니티지수 42만1525 소셜지수 37만973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4만2366로 분석됐다.

3위, 롯데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3만4640 미디어지수 42만9839 소통지수 57만4379 커뮤니티지수 28만895 소셜지수 107만615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9만5908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5월 면세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신세계면세점이 1위를 기록했다"며 "9개 면세점 브랜드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미디어지표에서 부정비율이 줄어드는 패턴이었고, 소셜지표에서는 소비자들의 참여량이 커지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구 소장은 "온라인 면세점 쇼핑몰에 대한 소비자 반응도 커지는 패턴이었다"고 평가했다.

한편 5월 면세점 빅데이터 브랜드평판에서는 분석데이터와 지표가 새롭게 추가되면서 분석알고리즘에 변화가 있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면세점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소셜지수로 분석됐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00.30 1.14(0.04)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10.11 15:23

82,202,000

▼ 498,000 (0.6%)

빗썸

10.11 15:23

82,246,000

▼ 407,000 (0.49%)

코빗

10.11 15:23

82,162,000

▼ 488,000 (0.59%)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