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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와인셀러 미니' 판매량 1000대 돌파…싱글족 인기

  • 송고 2017.06.13 10:00 | 수정 2017.06.13 08:51
  • 문은혜 기자 (mooneh@ebn.co.kr)

최근 한 달 판매량 1000대…틈새 가전으로는 이례적

실용성, 디자인, 기술력이 인기 비결

LG전자의 소형 와인냉장고 'LG 와인셀러 미니'가 최근 한 달 동안 국내 판매량 1000대를 돌파했다.

LG 와인셀러 미니. ⓒLG전자

LG 와인셀러 미니. ⓒLG전자

13일 LG전자에 따르면 최근 늘어나고 있는 1~2인 가구를 겨냥해 지난 4월 말 출시된 와인셀러 미니의 월 판매량 1000대를 넘어섰다.

와인셀러가 세탁기나 냉장고와 같은 필수 생활가전이 아닌 틈새 가전인 점을 고려할 때 이같은 판매량은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와인셀러 미니는 고객들의 구매 장벽을 크게 낮춘 실용적인 제품이다.

LG전자는 대다수의 고객들이 집에서 보관하는 와인이 10병 이내라는 점, 늘어나는 1~2인 가구들이 소형 가전에 대한 니즈가 크다는 점 등을 제품에 반영했다.

이 제품은 가정에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용량과 크기가 특징이다. 최대 8병까지 보관할 수 있고 서재, 거실, 주방 등 집안 어디에나 설치할 수 있다.

LG전자는 최상의 조건에서 와인을 보관하기 위해 △반도체 열전소자 △2중 글라스 도어 △1℃ 단위 온도 조절 등 다양한 기술들을 와인셀러 미니에 적용했다.

반도체 열전소자 기술은 반도체로 만든 소형 장치를 이용해 주변의 열을 흡수한다. 모터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진동이 발생하지 않고 소음이 최소화된다.

강화 유리가 자외선을 차단하고 단열 유리와 아르곤 가스가 열을 차단해 냉기 유출을 줄이는 3단계 와인 케어도 장점이다. 사용자는 8℃부터 16℃까지 1℃ 단위로 와인셀러 내부 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

최상규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사장)은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제품을 지속 출시해 보다 많은 고객이 LG전자만의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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