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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살균제 치약 1년…신규 브랜드 론칭

  • 송고 2017.07.28 17:41 | 수정 2017.07.28 17:41
  • 이동우 기자 (dwlee99@ebn.co.kr)

신규 브랜드 '플레시아' 방부제 및 타르 등 無첨가

다음달 플레시아 제품 전성분 홈페이지 공개 예정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다음달부터 신규 치약 브랜드 '플레시아'를 정식 론칭한다. 가습기 살균제 성분 치약 논란 이후 1년만이다.

28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플레시아 브랜드 치약 총 12종을 다음달 론칭, 제품은 방부제, 타르색소, SLS 계열 계면활성제 등 화학성분을 무첨가 했다.

제품명 '플레시아'는 기쁨이는 뜻의 영어단어(pleasure)를 차용, 즐거움을 주는 건강 습관이라는 뜻을 담았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르면 다음달 플레시아 제품의 전 성분을 홈페이지에 공개할 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지난해 가습기 살균제에 사용된 화학성분을 함유한 치약으로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해 9월 국내에서 치약 보존제로 허용하지 않은 원료인 CMIT/MIT(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메칠이소치아졸리논)가 함유된 아모레퍼시픽 치약 11종에 대해 긴급 회수 결정을 내렸다. 당시 아모레퍼시픽은 해당 제품을 모두 환불 조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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