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모바일 부문 특별 대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
"최적 디지털 사용환경 제공 위한 유저 인터페이스 구현"
하나카드는 지난 14일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한 '웹어워드 코리아 2017'에서 올해 최고의 혁신적인 웹사이트에 주어지는 'UI·UX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모바일 부문 특별 대상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이다.
웹어워드 코리아 2017은 국내 웹전문가 3000명으로 구성된 웹어워드 평가위원단이 올 한 해 동안 국내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이다.
하나카드 홈페이지는 △다양한 일러스트 디자인 요소로 부드러운 이미지 △심플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 △하나카드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면서도 여백과 공간을 잘 활용해 답답하지 않은 레이아웃 △원하는 서비스를 쉽게 찾을 수 있는 네비게이션 서비스 등을 구현해 실용적이고 혁신적인 면에서 호평을 받았다.
하나카드는 그동안 실제 하나카드를 사용하는 고객들로 구성된 '고객 패널'을 운영하면서 패널들이 제시한 의견과 일반 고객들의 이용패턴 분석 및 결과를 홈페이지 제작에 반영, 타사 홈페이지와 차별화를 시도했다.
특히 고객이 카드검색, 카드추천 받기, 이용내역 조회, 결제서비스 등을 기존보다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했다.
홍필태 하나카드 미래사업본부장은 "하나카드는 고객의 만족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도 이러한 고객 만족을 위해 홈페이지를 지속적으로 개선 시킨 결과로 향후에는 하나카드가 4차 산업시대에 금융사를 대표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의 초석을 다지겠다"고 포부를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