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과 비금융 문화 콘텐츠의 만남
누구에게나 언제나 열린 공간
KEB하나은행은 방배서래지점을 개점하며 영업점에서 은행 업무 뿐만 아니라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컬처 뱅크'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컬처 뱅크는 인터넷, 모바일 등 비대면 거래 활성화에 따라 오프라인 점포를 찾는 손님들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신규 손님 창출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방배서래지점은 컬처 뱅크 1호점으로써 영업점 공간에 국내 유명 공예 작가와 주목 받는 신진 공예 작가의 공예 잪무을 전시 및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클래스의 프로그램도 마련돼 은행의 참여형 플랫폼으로써 가능성을 시험해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KEB하나은행 컬처뱅크TFT 관계자는 "최근 은행권에서 대기업 F&B업체 숍인숍 유치 등 리테일러와의 다양한 콜라보를 시도하고 있으나 단순한 공간 공유 개념이 아닌 비금융 콘텐츠가 융합된 형태이 지역 자산화 구현 시도는 KEB하나은행의 컬처 뱅크가 최초"라며 "지역문화의 수준을 높이고 손님의 삶을 풍성하게 만들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은행과 더욱 긴밀히 연결짓는 작업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방배서래지점을 시작으로 스타일, 가드닝, 여행, 책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가 적용된 컬처 뱅크는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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