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폴리스 등 소포장 파우치 건기식 판매
바쁜 현대인 건기식으로 건강 챙기려는 경향 커
롯데마트가 2018년 핵심가치 중 하나로 '건강가치(Healthy)'를 최우선에 두고 다양한 건강 상품을 제안한다.
롯데마트는 새해 건강을 챙기려고 결심을 하는 고객들을 위해 소포장 파우치 건강기능식품을 지난 1일부터 출시해 전 점에서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프리미엄 프로폴리스(500mg*28캡슐)', '리버케어 밀크씨슬(1000mg*14캡슐)', '아이맥스 루테인(500mg*14캡슐)'을 각 3000원에 판매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건강기능식품은 그동안 시중에 판매되던 상품들이 대용량으로 기획됐던 것과는 달리 소포장 파우치 형태로 만들어 휴대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14일간 상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14캡슐(1일 1정), 28캡슐(1일 2정) 등으로 상품 용량을 기획해 고객이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롯데마트가 지난 1년 간 판매한 상품군의 매출을 주(週)차별로 살펴보니, 새해 초에는 건강 관리를 위해 운동용품 보다는 건강기능식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롯데마트가 지난 2017년 한 해 동안 상품군별 52주 평균 매출과 새해 첫 주의 매출을 비교해 보니, 헬스·다이어트 보조식품의 경우 12.0%p, 혈당개선 보조식품은 20.1%p, 기능별건강식품은 5.8%p 가량 높게 나타났다.
반면 피트니스 용품의 경우 새해 첫 주 매출이 52주 평균 매출보다 10.2%p 가량 낮았으며, 웨이트 용품은 20% 이상(20.1%) 낮았다.
새해를 맞아 고객들이 건강에 대한 결심은 하지만, 따로 시간을 내서 운동 하기 어려운 여건 때문에 건강기능식품으로라도 건강을 챙기려는 경향이 큰 것으로 롯데마트는 분석했다. 또한 연초에 지인들에게 건강기능식품을 선물하는 수요가 많은 것도 한 요인으로 보인다.
남흥 롯데마트 마케팅전략팀장은 "연초에 건강을 챙기려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건강기능식품과 과일들을 선보인다"라며 "2018년에는 고객들의 건강을 제시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제안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