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 편입 후 신제품 개발·마케팅 과감한 투자 영향
빅데이터 사용 패턴 분석·적용 신제품 출시해 시장 선도 계획
SK매직은 지난 한 해 동안 가스레인지를 60만대 이상 판매하며 약 40%의 점유율로 시장 1위 자리를 확고히 했다고 21일 밝혔다.
SK매직은 지난 2016년 처음으로 가스레인지 시장 1위 자리에 올라선데 이어 2년 연속 60만대 이상을 판매하며 1위 자리를 지켰다.
SK매직 관계자는 "SK그룹으로 편입된 후 신제품 개발 및 마케팅에 과감한 투자가 이루어졌기 때문에 이 같은 실적 상승이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SK매직은 국내 최초로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탑재한 슈퍼쿡 가스레인지를 앞세워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슈퍼쿡 가스레인지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집밖에서도 가스불을 확인하고 끌 수 있으며 화구별 타이머 설정이 가능해 사골, 빨래삶기 등 장시간 조리 시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지금도 사물인터넷 기능을 탑재한 가스레인지는 국내에서 SK매직이 유일하게 판매하고 있다.
SK매직은 올해에도 혁신적인 신제품 출시로 시장 1위 자리를 지킨다는 계획이다.
보급형 시장, 프리미엄 시장, 인테리어 시장, 빌트인 시장 등 각 시장에 최적화된 맞춤형 신제품을 준비 중이다. 특히 가스레인지 사용자 중 앱에 등록된 3만여 고객의 누적 빅데이터 약 10억건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신제품 개발에 적용할 예정이다.
SK매직 관계자는 "빅테이터 자료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니즈를 분석하고 적용한 혁신적인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가스레인지 시장에서 SK매직의 실적과 점유율을 더 늘려나갈 것"이라며 "최고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고객중심 경영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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