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폴리오 ‘국내주식형’ 고객에 달러북·커피 기프티콘 제공
경제지표 및 SNS 등 비정형데이터까지 분석해 이슈 선별
신한금융투자는 오는 4월 27일까지 신규가입 및 펀드·주식 매수 고객에게 달러북과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로봇의 투자계획을 들어보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로봇 자산관리서비스인 엠폴리오 ‘국내주식형’ 오픈을 기념해 실시하는 이번 행사는 엠폴리오 서비스 신규 고객과 기존 고객으로 구분해 진행된다.
신규 고객이 엠폴리오 ‘국내주식형’ 서비스에 가입하고 주식을 매수하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며 ‘국내주식형’ 서비스 가입자가 아니더라도 엠폴리오 상품을 100만원 이상 매수한 신규 고객 중 40명을 추첨해 10달러의 달러북을 지급한다.
기존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2018년 1월 말까지 상품 매수가 없는 고객이 100만원 이상 매수한 경우 30명을 추첨해 10달러의 달러북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추가입금을 하고 100만원 이상 매수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00달러(1명), 50달러(5명), 10달러(10명)의 달러북을 지급한다.
엠폴리오 ‘국내주식형’은 신한아이알파 어플리케이션 및 홈페이지에 접속해 가입할 수 있으며 최소 가입금액은 300만원(S프랜 펀드형 10만원)이다.
신한금투는 지난 2016년 말 로봇자산관리서비스인 엠폴리오를 선보였으며 최근 오픈한 엠폴리오 ‘국내주식형’은 금융위원회 1차 테스트베드를 통과한 우수 핀테크 업체 SBCN의 로보엔진 알고리즘으로 운영된다.
엠폴리오 ‘국내주식형’은 머신러닝, 빅데이터를 통합한 로직으로 기업의 10년치 재무·주가 데이터와 해외지수, 금리 등 경제지표를 분석한다.
또한 뉴스, 블로그 등 SNS의 비정형 데이터까지 상관관계를 분석해 이슈를 선별하고 포트폴리오를 추천한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