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의 역직구 시장 활성화 위한 글로벌 온라인 판매대금 수취 솔루션 제공
KEB하나은행은 아마존의 통합 결제 서비스 업체인 페이오니아 및 전자무역서비스를 제공하는 KTNET과 소상공인 역직구 시장 활성화를 위한 글로벌 온라인 판매대금 수취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지난 4월 월드퍼스트와도 동일한 협약을 체결해 고객들은 아마존 통합 결제 서비스 주요 업체인 페이오니아, 월드퍼스트 모두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아마존 등 해외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 수출 중소기업들은 판매대금 정산을 위해 은행에 내점해 증빙 서류를 제출 할 필요 없이 간단하고 편리하게 수출 대금을 정산 받을 수 있다.
또한 전용 서비스를 이용해 전자상거래 간이수출신고가 가능해졌고 수출기업으로써 무역금융 지원, 부가세 영세율 적용, 관세 환급, 반품 시 재수입 감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EB하나은행에서는 이번 서비스 시행과 더불어 이용 기업에게 환율 우대, 원화통장 수수료 면제, 무역대출 등 특화된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병렬 KEB하나은행 미래금융사업본부 본부장은 "지난 4월 아마존 통합결제 서비스 업체인 월드퍼스트에 이어 페이오니아와도 협약을 맺게 돼 해외 수출 기업들이 더욱 편리하게 판매 대금을 수취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지급결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