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권위 디자인상서 수상 “혁신 도전 지속할 것”
현대자동차는 16일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레드 닷 어워드(Red Dot Award)’에서 한국 자동차 기업 최초로 ‘올해의 브랜드(2018 Brand of the Year)’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레드 닷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heim Westfalen)에서 주관하는 디자인상으로 iF 디자인상,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매년 △제품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부문에서 시상한다.
특히 ‘올해의 브랜드’는 매년 3개 부문의 시상 결과를 종합해 1년간 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창의성과 혁신적 디자인을 보여준 1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레드 닷 어워드 최고의 상이다.
현대차는 국내 자동차 기업으로서 최초로 이 상을 받았다. 한국 기업 가운데선 2015년 LG전자에 이어 두 번째다.
현대차는 2012년 i30를 통해 처음으로 레드 닷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이후 제네시스(DH), i10,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넥쏘, 코나 등 다양한 차량들이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올해에는 제품 디자인(수송 디자인) 부문에서 넥쏘와 코나 2개 차종이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선 ‘쏠라티 무빙호텔’이 최우수상(Best of the Best)을 받은 것을 비롯, 총 5개 상을 받으며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가 2018 레드 닷 어워드의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돼 매우 자랑스럽다”며 “현대차의 브랜드 방향성이 긍정적으로 평가받고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갖고 꾸준히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도전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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