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기기로 실감미디어 콘텐츠 즐기는 '기가라이브 TV' 12일 선봬
스페셜포스VR, 프로농구 생중계 등 국내 최다 VR 콘텐츠 제공
KT가 VR기기만 쓰면 '스페셜포스'를 친구들과 즐기고 360도 영상과 아이맥스급 대화면으로 영화를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5G 시대 킬러서비스 중 하나인 실감미디어 사업을 오프라인에 이어 온라인까지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KT는 오는 12일 개인형 실감미디어 극장서비스 '기가라이브 TV(GiGA Live TV)'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기가라이브TV는 스마트폰이나 PC 등 별도 단말과 연결이 필요 없는 무선 기반의 독립형 VR기기를 통해 실감형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크게 △영화·예능·스포츠 등 독점 VR 콘텐츠와 웹툰·뮤직비디오를 감상할 수 있는 'Live on 360' △글로벌 대표 1인칭 VR 슈팅게임(FPS) '스페셜포스VR' △고품질의 국내외 VR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WANT VR' △인기 유튜브 영상을 VR로 재구성한 'VRIN' △IPTV의 재미를 눈앞의 아이맥스 화면으로 옮겨온 '올레tv모바일' 등으로 구성됐다.
'Live on 360'은 4K 고화질 실시간 전송 방식을 적용한 프로농구 생중계, 영화, 예능, 골프레슨 등을 360도 VR영상으로 볼 수 있다.
또 KT와 드래곤플라이가 공동 개발한 '스페셜포스VR'의 온라인 버전을 기가라이브TV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온라인 버전은 각각 다른 장소에 있는 사용자 최대 10명이 가상공간에서 만나 멀티플레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 'Want VR'에서는 VR 인터랙티브 드라마 '하나비', '태권브이 VR' 등 국내외 고품질 VR 콘텐츠를, 'VRIN'에서는 자연, 역사 등 체험형 영상을 360도 VR로 제공한다.
특히 기가라이브 TV는 '올레tv모바일'의 모든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100여개의 실시간 채널, 18만 여편의 VOD 등 다양한 영상을 아이맥스급 대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다. 통신사에 상관없이 와이파이만 연결돼 있으면 시청 가능하다.
KT는 내년 중 'VR 스포츠 게임', '인터랙티브 VR 영상' 등 특화 콘텐츠를 강화하고 VR 생중계 또한 농구 외에 추가 종목을 런칭할 예정이다. 하반기부터는 5G 모듈이 탑재된 기기를 추가로 선보인다.
KT는 내년 초 5G 상용화를 앞두고 VR·AR 등 실감미디어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왔다. 도심형 VR 테마파크 'VRIGHT' 신촌·건대점, MR 스포츠 체험존 'K-live X' 부천 중동점 등 오프라인 사업에서 기가라이브 TV로 온라인 실감미디어 서비스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고윤전 KT 미래사업개발단장은 "이번 기가라이브 TV 출시를 통해 누구든 손쉽게 실감미디어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며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해 실감미디어 시장을 적극적으로 선도,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기가라이브 TV의 전용단말인 'Pico G2' 판매가격은 47만원으로 사전예약 기간인 오는 11일까지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기가라이브 TV는 유료영화·게임 등 일부를 제외한 대부분의 콘텐츠는 무료이다. 내년 3월 이후 유료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전 예약은 KT샵, 11번가, 롯데닷컴 등 8개 온라인샵과 전국 20여개의 KT 대리점에서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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