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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WC 2019] SKT, '고객가치혁신 2.0' 선언…"ICT 전영역 확대"

  • 송고 2019.02.27 08:30 | 수정 2019.02.27 08:31
  • 황준익 기자 (plusik@ebn.co.kr)

새로운 서비스·고객맞춤 혜택·사회적가치 창출 중심 혁신

AR·VR, 5G미디어, T전화 등 구현

새 마케팅 캠페인 '초(超)시대, 생활이 되다' 내달 개시

2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MWC19' 전시장 내 SK텔레콤 회의실에서 SK텔레콤 유영상 MNO사업부장이 '고객가치혁신2.0' 방안을 설명하고 있다.ⓒSK텔레콤

2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MWC19' 전시장 내 SK텔레콤 회의실에서 SK텔레콤 유영상 MNO사업부장이 '고객가치혁신2.0' 방안을 설명하고 있다.ⓒSK텔레콤

SK텔레콤은 2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초(超)시대를 맞아 '고객가치혁신 2.0'을 선언했다.

올해 고객가치혁신은 △새로운 서비스 △고객맞춤 혜택 △사회적가치 창출 3대 영역을 중심으로 이뤄질 전망이다.

유영상 SK텔레콤 MNO사업부장은 "지난해 고객가치혁신은 단기적인 수익 감소를 감내하고 기존 이동통신 영역의 불합리한 관행과 체질을 개선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올해는 정보통신기술(ICT) 전 영역으로 혁신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해 T요금추천, 약정제도 개선 등을 통해 고객의 부정경험을 제거했고 T플랜 요금제와 다양한 로밍 상품을 출시해 통신비 부담을 완화했다. 또한 T Day, 0(Young) 등 차별화된 혜택도 선보였다.

SK텔레콤은 5G 기술을 활용해 AR·VR, 미디어 영역에서 혁신적인 서비스를 공개하고 관련 국내외 협력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우선 세계적인 AR 디바이스 개발업체 매직 리프(Magic Leap)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국내 통신시장에 'AR글래스'를 독점 유통할 계획이다. 양사는 국내 최초로 5G기반 AR글래스를 출시하고 AR 플랫폼과 콘텐츠를 개발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또 '포켓몬고'로 잘 알려진 글로벌 AR 게임업체 나이언틱(Niantic)과도 게임 공동 마케팅 등의 전략적 제휴를 맺는다.

5G 기반 미디어 서비스도 대거 공개된다. SK텔레콤은 옥수수에 '5GX 전용관'을 신설해 공연, 게임 관련 실감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5GX 프로야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상파 3사의 콘텐츠와 전용 데이터를 결합한 차별화된 상품도 출시한다.

'T전화'는 단순 통화플랫폼을 넘어 통화 상대방과 미디어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다. AI 기술도 적용할 계획이다.

차세대 메시지 서비스(RCS)는 향후 이통3사 연동, 주요 스마트폰 선탑재, 데이터 프리 혜택 등을 적용하고 기프티콘, 송금 등 다양한 서비스가 추가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여러 파트너와 제휴, 협력을 강화해 고객맞춤 혜택을 늘릴 방침이다.

고객 데이터에 AI기술을 접목함으로써 고객의 숨은 니즈를 파악해 맞춤형 상품,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오퍼링 시스템'을 구축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온라인 T월드에 접속하면 본인이 관심있는 정보를 쉽게 발견하고 취향에 맞는 요금제와 휴대폰 등을 추천 받을 수 있다.

고객 세분화 상품도 대폭 확대된다. SK텔레콤은 군인, 어린이, 외국인 고객에게 차별화된 유무선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T멤버십은 혜택이 한층 강화된다. T-Day에 파격적인 할인 이벤트가 지속 추가되고 VIP고객 혜택은 모빌리티, 미디어, 보안, 쇼핑 등 ICT 전 영역으로 확대된다.

아울러 SK텔레콤은 회사가 보유한 자산을 적극 개방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T월드 매장은 ICT 서비스 플랫폼을 지향하는 'T플레이스'로 거듭난다. 고객이 5G, AR, VR과 같은 새로운 ICT를 체험하고 맞춤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새로운 마케팅 캠페인 '초(超)시대, 생활이 되다'를 다음달부터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새 캠페인은 SK텔레콤의 고객가치혁신이 기존의 기술, 시대를 초월해 고객의 생활을 바꾼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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