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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RPA로 영업점 지원 "자동화 80%까지 높일 수 있어"

  • 송고 2019.07.04 15:19 | 수정 2019.07.04 15:19
  • 신주식 기자 (winean@ebn.co.kr)

우리은행은 최근 ▲가계여신 자동연장 심사 ▲가계여신 실행 ▲가계여신 담보재평가 ▲기술신용평가서 전산 등록 ▲외화차입용 신용장 검색 ▲의심거래보고서 작성 등 영업점 지원을 위한 업무 위주로 로봇기반 업무자동화(RPA)를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RPA는 사람이 하던 정형적·반복적 업무를 소프트웨어 로봇이 대체하는 것으로 업무시간과 인적오류를 줄여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영업점 지원에 우선적으로 RPA를 도입한 우리은행은 올해 하반기 중 ▲예적금 만기 안내 ▲장기 미사용 자동이체 등록계좌 해지 안내 ▲퇴직연금수수료 납부 안내 ▲근저당권 말소 등의 업무로 RPA를 확대할 계획이다.

우리은행은 RPA 도입으로 업무별 평균 자동화비중을 80%까지 높일 수 있으며 기존 업무시간은 최대 64%까지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분석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직원의 전산조작 업무를 줄여 고객 대기시간을 최소화하고 상담시간을 늘려 고객에게 양질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며 "자동화비중을 높여 영업현장에서 세일즈와 고객만족도 향상에 집중할 수 있도록 RPA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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