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벅스, 삼성전자와 AI 협력 강화…'빅스비' 음악서비스 연동

  • 송고 2019.08.02 13:22 | 수정 2019.08.02 13:22
  • 손병문 기자 (moon@ebn.co.kr)

NHN벅스는 삼성전자의 인공지능 플랫폼 빅스비(Bixby)를 활용한 음악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벅스는 작년 11월 열린 '빅스비 개발자데이'에서 국내 음원 업체 중 유일 파트너로 참여해 빅스비 연동 시연 부스를 운영, 올해 정식 서비스 출시를 예고한 바 있다. 벅스의 빅스비 기반 음악 서비스는 '빅스비 캡슐'을 통해 음성 명령으로 다양한 기능을 수행한다.

아티스트·곡명과 같은 단순 실행은 물론 "하이 빅스비, 벅스에서 최신 음악 틀어줘", "벅스에서 30분 후에 음악을 종료해줘"와 같은 음성 명령을 수행한다. 음악 재생 시 빅스비 화면에서 앨범·가수·제목과 같은 음악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NHN벅스 관계자는 "벅스의 앞선 기술력으로 빅스비 연동 서비스를 통해 편리한 음악 감상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삼성전자와 협력을 강화해 새로운 인공지능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벅스는 삼성전자와 손잡고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 ▲QLED TV ▲Car mode(for Galaxy) 등 삼성전자의 플랫폼과 연동한 음악 서비스를 출시했다. 올해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에 국내 음악 서비스 최초로 음성 명령 기능을 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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