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 깊은 사과 말씀… 오전 12시 복구"
전산 장애 원인은 "내부 시스템 오류로 파악"
유진투자증권이 홈트레이딩서비스(HTS) 및 모바일트레이딩서비스(MTS) 챔피언 전산 장애와 관련해 공식 입장을 내놨다.
9일 오후 1시께 유진투자증권은 "오전 당사 전산 장애 발생과 관련해 고객에게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전산 장애 발생 이후 신속한 복구작업을 진행한 결과 오전 12시 MTS·HTS 복구가 완료돼 정상 서비스가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전산 장애 원인은 서버 시스템 내부 일부 프로그램의 비정상적인 작동에 따른 시스템 오류로 파악됐다"며 "추후 정확한 사고 원인 및 재발방지 방안을 알릴 것"이라고 부연했다.
보상과 관련된 설명도 덧붙였다. 유진투자증권은 "고객 피해에 대해서는 신속한 피해 보상 절차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항간에 돌고 있는 전산 장애 관련 보상 방안은 사실무근으로 자세한 피해보상 방안은 추후 안내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오전 9시 2분 유진투자증권 MTS·HTS에서는 전산 장애가 발생했다. 전산 장애는 오전 내 지속되면서 서버 접속 및 주문 등에서 일부 차질을 빚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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