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기업 IISB와 VR 테마파크 글로벌 1호점 열어
국내 VR 플랫폼·콘텐츠 글로벌 확산, B2B 유통사업 본격화
KT는 말레이시아 ICT 회사 IISB(Iskandar Innovations Sdn Bhd)와 28일(현지시간) 말레이시아 조호르주 레고랜드 쇼핑몰에 VR 테마파크 '브리니티(VRINITY)'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KT는 지난해 3월 브라이트(VRIGHT) 신촌점을 열고 VR 체험존 사업을 추진해왔다. 브리니티에는 KT가 자체 개발한 실감 미디어 플랫폼과 VR 콘텐츠가 적용됐다.
레고랜드 쇼핑몰은 연평균 150만명의 고객이 찾는 명소로 이곳 1층에 자리 잡은 브리니티는 국내 VR 플랫폼과 콘텐츠를 아시아 지역에 알리는데 주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브리니티는 국내 고객 호응이 높았던 VR FPS(1인칭 슈팅) 게임 2종과 어트랙션 3종, 20여개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VR룸으로 구성했다.
KT는 브리니티를 글로벌 플래그십 매장으로 활용해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지역의 공간 사업자 대상으로 KT VR 플랫폼·콘텐츠 결합 패키지를 유통하는 B2B 사업도 본격 확대할 방침이다.
중소 콘텐츠 개발사들과 협력해 국내 강소 기업의 VR 콘텐츠를 글로벌 시장에 알리는 데에도 힘쓸 예정이다.
아울러 KT와 IISB는 △4K 무선 VR 서비스 '슈퍼VR' △스마트 에너지 △스마트 빌딩 △데이터 센터 등 4개 신규 사업 분야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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