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 콜센터 방역상황 실태 점검
방송통신위원회가 코로나19 집단감염이 우려되는 통신사 고객센터(콜센터)에 대해 긴급 점검에 나섰다.
11일 방통위에 따르면 서울 구로구 콜센터에서 지난 10일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이후 방통위는 통신사 고객센터에 대해 방역소독 및 상담사들의 근무현황 등을 포함한 전반적인 방역상황에 대해 실태를 점검했다.
이어 이날 오전에는 통신사 고객센터 본부장들과 함께 각사 고객센터의 방역 현황 등을 논의하고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집단감염 상황을 대비한 매뉴얼을 준비해달라고 요청했다.
한상혁 방통위원장은 "구로구 콜센터와 유사한 상황을 대비해 상담사들의 재택근무 시스템 도입 및 확대 방안 검토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현재 통신사 고객센터 상담사들은 약 2만여명이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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