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팅크웨어 2020 브랜드파워서 2개 부문 1위 선정

  • 송고 2020.03.31 09:21 | 수정 2020.03.31 09:21
  • 동지훈 기자 (jeehoon@ebn.co.kr)

ⓒ팅크웨어

ⓒ팅크웨어

팅크웨어는 대표 브랜드 아이나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조사한 '2020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orea Brand Power Index, K-BPI)' 조사에서 내비게이션 부문과 블랙박스 부문에서 1등 브랜드로 각각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내비게이션 부문은 14년 연속, 블랙박스 부문은 8년 연속이다.

올해 22회를 맞는 K-BPI 조사는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 지수를 측정해 발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진단평가 제도다. 전 산업 군에 대한 브랜드 조사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약 4개월간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며 소비활동을 하는 만 15~60세 남녀 1만18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팅크웨어는 이번 조사를 통해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 부문에서 총 1000점 만점에 각각 742.3점, 723.4점을 각각 받아 1위로 선정됐다.

14년 연속 1위로 선정된 내비게이션은 증강현실(AR) 솔루션, 지능형운전자지원시스템(ADAS), 3D 항공지도 등 혁신적인 기술을 빠르게 제품에 도입하며 기술 트렌드를 만들며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팅크웨어는 모바일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에어(Air)'와 웹 기반 지도 플랫폼 서비스 '파이브 핀(Five Pin)'을 선보이는 등 지도 원천기술에 기반해 다양한 사업을 확대, 진행하고 있다.

8년 연속 1위로 선정된 블랙박스 부문에선 영상화질뿐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를 고려한 완성도 높은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최근 선보인 플래그십 블랙박스 '아이나비 퀀텀 4K'를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4K(UHD) 화질을 구현하는 제품을 선보였으며, 실시간 통신기능인 '아이나비 커넥티드' 서비스를 통해서는 올해 2세대 서비스 기능을 새롭게 적용하는 등 기술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팅크웨어는 업계 최초로 선보인 브랜드 스토어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도 운영하고 있다.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는 본사에서 운영, 관리하는 직영 오프라인 매장으로 아이나비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외에도 틴팅필름 '칼트윈', 차량용 헤드업 디스플레이, 공기청정기 '블루 벤트', 퍼스널 모빌리티 '로드 기어' 등 관련 디바이스 제품의 시연, 상담, 구매, 장착 및 A/S지원까지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현재 전국 14개의 직영 매장을 갖추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 밖에도 팅크웨어는 블랙박스 영상을 기반으로 한 '블랙박스 사고 영상 무료 법률 상담'도 지원하며 사후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도와 로열티를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남경 팅크웨어 마케팅본부장은 "국내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대표 브랜드로 아이나비를 선택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전반적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회사는 완성도 높은 제품,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지향하며 올해도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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