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는 올해 하반기부터 신규 입주하는 74개 단지 5만가구에게 LH만의 프리미엄 입주·하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2일 '2020년 LHQ+ 입주고객 품질 서비스' 용역을 발주했다고 24일 밝혔다.
LHQ+ 입주고객 품질 서비스는 2017년에 도입된 LH만의 주거품질 종합서비스 브랜드다.
CS전문업체와의 협력으로 준공시점부터 입주민 눈높이에서 품질검사를 시행하고 입주자 사전방문행사(LHQ+데이) 및 입주지원·하자관리(LHQ+라운지) 등의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한다.
올해 발주예정 총액은 총 181억원 규모로 상·하반기 2차례에 걸쳐 입찰 공고할 예정이다. 이번에 시행하는 상반기 공고의 대상은 4개 권역 내 40개 단지(2만7000세대)로 금액은 94억원이다.
LH는 정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비상경제대책 시행에 발맞춰 이번 용역을 긴급입찰로 발주함으로써 예산을 조기에 집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민간부문에서 1만개 이상(장기 8000, 단기 1만)의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관련 서비스업계를 활성화하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적극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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