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 바닥재, 인테리어필름 등 자사 제품 지원
LG하우시스가 국가보훈처와 함께 현충시설 개보수 지원활동으로 '의암손병희기념관' 개보수 공사를 실시했다.
LG하우시스는 이와 관련해 14일 충북 청주시 청원구 북이면에 위치한 의암손병희기념관에서 기념관 시설개선 완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의암 손병희 선생은 민족대표 33인으로 독립선언식을 주도하며 3·1 운동의 중심에 섰던 인물이다. 손병희 선생은 민족 역량을 키우는 것이 가장 급선무라는 취지에서 보성학교·동덕학교를 인수하여 교육 중심의 독립운동을 펼쳤다.
지난 2000년 개관한 의암손병희기념관은 손병희 선생의 생애 기록과 유물, 청주의 독립운동 및 한국 3·1운동의 역사를 알 수 있는 자료가 전시된 곳이다. 개관 20년이 지난 현재 출입구와 전시실 등 시설이 많이 노후돼 있었다.
LG하우시스는 이번에 기념관의 출입구와 전시실 등에 LG하우시스의 창호, 바닥재, 인테리어필름 등을 지원했다. 전기배선 및 노후 조명 교체 등의 시설물 개선 작업도 함께했다.
이날 행사에서 참석한 의암손병희선생기념사업회 손윤 이사장은 "LG하우시스와 국가보훈처의 지원으로 새로 단장한 기념관을 통해 손병희 선생의 숭고한 독립정신이 후세에 계승되도록 할 것"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LG하우시스 강계웅 대표이사는 "청주에 공장을 두고 있는 기업으로서 청주를 대표하는 독립운동가 손병희 선생을 기리는 기념관 시설 개선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사업역량을 활용한 애국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