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카카오 선물하기' 전년比 47%↑...50대 이상 70% 급증
‘추석 선물 기획전’ 마련...명절·럭셔리·중장년 다양한 테마 공략
코로나 영향으로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며 온라인 쇼핑 이용자가 급증세다. 2030세대 뿐만 아니라 5060세대도 오프라인 매장 대신 온라인 상거래를 활용하고 있다.
16일 카카오커머스에 따르면 카카오톡의 '선물하기'가 전 연령층이 이용하는 국민 서비스로 확산되고 있다.
올해 상반기 '선물하기' 거래액은 10대부터 50대까지 연령대별로 고른 성장세를 보여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했다. 50대 이상 연령대의 거래액은 전년보다 70% 급증했다. 중장년층도 코로나를 계기로 모바일 시장에 유입되며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 고객이 확대된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카카오커머스는 '추석 선물 기획전'을 마련했다. 홍삼·정육·과일을 비롯 명품·패션·잡화·쥬얼리도 판매한다. 전통주, 차(Tea)세트, 골프공, 와인잔 등 중장년층 소비에 대응한 선물도 구비했다.
카카오커머스를 통해서만 공급하는 자체 PB 상품도 선보인다. 인테리어·소품 등 ‘1인 가구 선물’도 준비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한 유통 환경 변화로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마음을 전달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며 “차별화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선물하기’가 대표 서비스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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