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는 2020년 연말 가전 트렌드로 '스위트 홈'을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집안 생활의 퀄리티를 높여주는 가전을 많이 구매했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전자랜드가 올해 1월부터 12월 20일까지 가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식기세척기는 전년동기대비 150%, 제습기는 63%, PC는 42%, 의류관리기와 전기레인지는 35%, 냉장고는 29%,안마의자는 22% 판매 성장했다. 건조기의 경우 여름부터 본격적으로 인기를 얻기 시작하며 올해 7월부터 12월 20일까지 판매량이 전년보다 33% 증가했다.
전자랜드는 올해 트렌드인 '집콕'과 작년 소비 트렌드인 '편리미엄'이 공존하며 가전 제품 판매량에 영향을 미쳤다는 설명이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올해는 가사 노동 시간을 줄여주고, 집안에서의 쾌적한 휴식을 돕는 가전들이 인기를 끌었다"며 "내년에는 다양한 신가전 출시가 예고된 만큼 가전 판매 패러다임에 또 다른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