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투자자들의 채권 투자가 활발해짐에 따라 증권사들의 모객 활동도 적극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14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9월 30일까지 타사 계좌에 보유 중인 채권을 한국투자증권 영업점 계좌로 이체 입고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전 금액에 따라 최대 200만원의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하며, 10억원 이상 이전하면 추첨을 통해 △LG 휴대용 스마트TV 스탠바이미GO △스마트워치 갤럭시 울트라 등 경품도 증정한다.
채권의 경우 이체일 평가금액을 기준으로 이전금액을 합산 산정하며, 기업어음(CP)·양도성예금증서(CD)·전자단기사채·외화채권은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박재현 한국투자증권 개인고객그룹장은 “자산 증대와 재테크에 대한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올해 들어 개인 금융상품 잔고가 매달 1조5000억원씩 증가하고 있다”면서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차별화된 금융상품과 다양한 이벤트를 적시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키움증권도 111명에게 당첨금을 지급하는 채권 수수료 할인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 3일까지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신청자 중 키움증권 계좌로 채권(국내 장내/장외 채권·미국채권·브라질채권)을 매수한적 있는 사람을 추첨해 1명에게 100만원, 10명에게 10만원, 100명에게 1만원을 입금해준다.
키움증권은 현재 채권의 장내거래 시 부과되는 채권 거래수수료를 인하한 상태다. 채권의 잔존기간에 따라 다르게 거래수수료를 최소 0%~최대 0.15%로 부과했으나, 5월 31일부터는 온라인 채권 거래수수료를 일괄 0%로 적용하고 있다. 단 KRX와 예탁결제원에 납부하는 유관기관 수수료율은 0.00519496%로 이전과 같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안정적인 투자수익을 노리는 채권 투자자들에게 수수료를 인하해 더 많은 혜택을 드리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채권을 매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한투자증권, 퇴직연금 1:1 대면 컨설팅 진행
신한투자증권은 8월부터 퇴직연금 개인고객 전부를 대상으로 투자전략리포트 제공 및 1:1 대면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한투자증권 기존 VIP연금컨설팅을 확대 실시하는 이번 서비스는 DC/IRP 고객 8만7388명을 대상으로 한다. 컨설팅은 투자상품솔루션부의 포트폴리오, 세무 전문가를 통해 투자전략리포트 제공 및 1:1 대면으로 진행된다. 지점PB 관리자가 매칭돼 있는 고객의 경우 전담PB와 전문컨설턴트가 함께 컨설팅을 실시한다.
신한투자증권은 2020년부터 VIP연금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절세혜택관련 VIP연금보고서를 제공해 1:1 연금설계를 도와 은퇴설계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모바일 가입고객도 관리자가 매칭되지 않는 비 관리고객의 경우, 디지털 연금 자산관리 센터 베테랑 투자전문가로 구성된 연금 디지털PB를 통해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임혁 신한투자증권의 자산관리영업그룹장은 “고객들이 대면 컨설팅을 통해 얻는 신뢰와 만족감은 매우 크다”라며 “10월 시행 예정인 퇴직연금 실물이전제도 시행을 앞두고 고객의 필요와 기대에 부응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거래소, 부산 연제구 KRX 지역아동센터 개소 지원
한국거래소는 지난 13일 부산광역시 연제구 연산 지역아동센터 리모델링 공사 완공을 기념하는 KRX지역아동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소식은 지역사회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이 방과 후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역아동센터 내부의 환경개선 공사를 마무리함에 따라 이루어졌다.
연산 지역아동센터는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기존에 노후화된 센터 환경을 전체 도배 및 도색공사, 가벽설치, 천장공사, 학습용 책걸상교체 및 수납공간 신설을 통해 새로운 환경으로 탈바꿈됐다.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앞으로도 우리 지역사회 아동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