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모바일 퍼즐 농구 게임 'NBA 볼 스타즈'를 전세계 162개국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NBA 볼 스타즈는 지난 2월 넷마블이 인수한 쿵푸 팩토리가 개발하고 넷마블 북미법인이 퍼블리싱하는 게임이다. 기존 모바일 퍼즐 게임 방식과 달리 퍼즐과 농구 플레이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NBA 스타 선수들을 수집해 빠르게 진행되는 농구 액션 플레이와 퍼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이용자들은 NBA 스타 선수들로 팀을 구성하고 맞춤형 라인업을 만들어 경쟁할 수 있다.
심철민 넷마블 북미법인장은 "이번 NBA와의 파트너십으로 캐주얼 게이머와 스포츠 팬을 넘어 폭넓은 이용자 층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스포츠 퍼즐 게임에 풍부한 개발력이 있는 쿵푸 팩토리와 함께 북미법인의 첫 퍼블리싱 게임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앞서 커버 선수로 2019-20 시즌 NBA 올해의 신인 자 모란트를 선정했다. 이 외 사전등록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게임 재화 혹은 프리미엄 플레이어 티켓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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