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기 영업익 1000억 돌파 3년만
이마트가 온·오프라인 자회사의 고른 성장에 힘입어 실적 개선에 성공했다.
이마트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23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4.4% 증가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이마트 분기 영업이익이 1000억원대를 넘은 것은 2018년 이후 3년만이다.
순매출액은 5조8958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3.1%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129.4% 증가한 1021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마트는 할인점과 트레이더스 기존점 신장을 바탕으로 실적 증가세를 이어갔다.
할인점 매출은 전년대비 8% 증가한 3조19억원, 영업이익은 6.9% 증가한 912억원으로 나타났다. 오프라인 점포 경쟁력 강화 전략 덕분에 기존점 신장률이 7.9%로 증가한 영향이 컸다.
트레이더스 매출은 전년대비 25% 증가한 8387억원, 영업이익은 37.9% 증가한 240억원을 기록하며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나갔다. 트레이더스 역시 기존점 매출이 15.7%로 신장했다.
주요 연결 자회사들의 실적도 큰 폭으로 증가했다. SSG닷컴, 이마트24 등 주요 연결 자회사의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519억원 증가하며 이마트 연결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
SSG닷컴은 영업손실을 전년대비 166억원 개선해 31억원으로 적자 폭을 줄였다. 이마트24는 영업이익 53억원 적자로 전년대비 27억원을 개선했다.
신세계푸드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91억원 증가한 51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신세계TV쇼핑·프라퍼티·I&C 등도 흑자를 이어갔다.
이마트 관계자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두 축이 고르게 성장하며 3년만에 1000억원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점포 경쟁력 및 온·오프라인 시너지 강화를 통해 성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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