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은 제9기 FSS 대학생 금융교육 봉사단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대상은 전국 4년제 대학교 1~3학년생 및 동 학년에 준하는 휴학생이다.
△금감원에서 지원하는 대학 실용금융강좌를 이수했거나 이수 중인 자 △FSS금융아카데미 수료자 △5회 이상 금융교육 봉사 경험이 있는 자 △한국은행, 한국거래소 등 공공기관의 금융교육을 10시간 이상 수강한 자 △어린이·청소년 금융교육 봉사에 열정이 있는 자 등 요건 가운데 1개 이상을 충족해야 한다.
모집인원은 100명 이내며 모집기간은 6월 7일부터 7월 2일까지다. 지원은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선발은 지원자의 금융교육 학습이력과 봉사 경험, 금융교육에 대한 열정(자기소개서) 등을 종합심사한다. 지역사회 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역별로 선발인원을 배분한다.
합격자 발표는 오는 7월 30일이다.
봉사단은 강사연수 등 소정의 과정을 거친 후 금융교육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초·중학생 대상 금융보드게임 등을 활용한 금융교육 △고령층 대상 모바일뱅킹 활용법 등을 강의하는 디지털 금융교육 △중·고등학교 금융동아리 금융교육 지원 및 멘토활동 등이다.
봉사단원에게는 금감원장 명의의 위촉장과 봉사활동 인증서를 발급하며, 교육 봉사활동 수행에 필요한 소정의 활동비도 지원한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