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유통 이종업종간 협업
디지털 강화 등 GS경영방침도 부합
GS건설 유튜브 채널 자이TV가 GS샵과 손잡고 국내 최초의 견본주택 인테리어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실시한다.
이는 견본주택에 실제로 비치된 인테리어 제품을 소비자가 실시간 구매 가능하도록 자이TV와 GS샵이 콜라보로 진행하는 행사다.
GS건설은 자이TV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이 생방송을 통해 견본주택 인테리어 제품 구입을 위한 콜라보 행사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방송은 자이TV가 견본주택을 소개하고 GS샵은 최신 인테리어 추세나 상품에 대한 소개 등을 소비자에게 전달하면 소비자가 구매하는 방식이다.
이번 행사는 GS그룹의 올해 경영 방침인 디지털 역량 강화와 친환경경영을 통한 신사업 발굴에 부합한다. 건설과 유통이라는 이종 업종간 협업이라는 점도 눈에 띈다.
콜라보 라이브커머스는 '세종자이 더 시티' 견본주택을 공개하는 자이TV의 라이브 방송을 시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실제 사람이 살고 있는 집처럼 조성된 견본주택은 GS샵에서 판매하는 에싸(ESSA) 및 발뮤다 등 고급 가구·가전 브랜드로 채워져 소비자를 맞는다.
이후 바로 이어지는 GS샵 모바일 전용 라이브 커머스 인 '샤피라이브' 방송에서는 진열된 제품의 일부를 다양한 혜택과 특별 할인가로 제공하게 된다.
GS건설은 방송 이후 견본주택에 진열됐던 상품을 자원 재활용 차원에서 정상가 대비 최대 50~90%까지 자이TV 구독자를 대상으로 저렴하게 판매할 계획이다. 판매 수익금은 기부할 예정이다.
양사의 첫 콜라보와 관련된 상세 정보를 보다 빠르게 받으려면 자이TV 채널 구독 후 알림 설정을 해 두면 된다. 또한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를 통해서도 방송 직전에 알림을 받아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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