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7년 월 거래대수 1천대…4년 만에 20배 성장
헤이딜러가 자사 서비스를 통한 중고차 월 거래대수가 2만대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2020년 월 1만대 거래를 달성한 후 1년이 지나지 않아 달성한 성과다.
지난 10월 기록한 월 거래대수 2만대는 헤이딜러 서비스 출시 이후 최대치다. 또한 올해 초 출시한 ‘번호판 시세조회’는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시세조회 차량이 50만대를 넘어섰다. 중고차 판매를 고민 중인 차주들이 조회해보는 필수 서비스로 단기간에 자리잡았다고 헤이딜러 측은 평했다.
헤이딜러 측에 따르면, 이러한 성장 배경에는 △부당감가 보상제 △48시간 명의이전 보장제 △365일 채팅상담 등 업계 최초로 도입한 고객보호제도가 있다. 현재 헤이딜러는 자사 내 ‘감가심사센터’를 설치하고, 부당한 감가로 판단되면 100% 환급하고 있다. 또한 딜러의 감가내역까지 공개되는 투명한 후기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박진우 헤이딜러 대표는 "2017년 월 거래대수 1000대에 불과했던 헤이딜러 이용자 수가 4년 만에 20배 성장했다"며 "시세 조회, 견적 요청, 딜러 경매, 판매 등 중고차 거래에서 고객이 느낄 수 있는 불편을 최소화한 것이 바탕이 됐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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