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만 총 5만3400대 판매해 전년 대비 74% 성장
폭스바겐 브랜드가 올해 1분기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한 5억1300만유로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150억유로, 판매대수는 101만2100대다.
폭스바겐 브랜드의 1분기 성과 중 가장 주목할 부분은 순수 전기차 부문의 높은 성장세다. 폭스바겐 브랜드는 전세계 시장에서 총 5만3400대의 순수 전기차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74%의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폭스바겐의 첫 번째 순수 전기 SUV인 ID.4의 높은 인기가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인도된 전기차 2대 중 1대 이상이 폭스바겐의 순수 전기 SUV인 ID.4였으며 총 3만300대가 고객들에게 인도되며 폭스바겐 브랜드의 전기차 판매량을 견인했다.
폭스바겐은 ID. 4의 높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량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이 달 중 독일 엠덴 공장에서 ID. 4의 생산이 개시될 예정이며, 올 하반기 중에는 미국 채터누가 공장에서도 생산이 개시된다. 현재 ID. 4를 비롯한 폭스바겐 ID. 패밀리에 대한 대기수요는 유럽에서만 12만대에 이를 정도로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전기차 및 내연기관을 포함한 모든 파워트레인 모델들에 대한 대기 수요도 유럽 시장에서만 67만대에 달해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폭스바겐 측은 설명했다.
랄프 브란트슈타터 폭스바겐 브랜드 CEO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경제적 효율성을 개선해 폭스바겐이 현재 추진하고 있는 ‘가속화 전략’(ACCELERATE Strategy)이 적중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탄소중립 및 완전히 네트워크화된 모빌리티로의 전환을 더욱 가속화시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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