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11 | 08
23.3℃
코스피 2,564.63 1.12(0.04%)
코스닥 733.52 9.79(-1.32%)
USD$ 1,379.3 31.5
EUR€ 1,501.4 26.9
JPY¥ 908.2 5.2
CNH¥ 193.4 2.5
BTC 104,283,000 188,000(0.18%)
ETH 3,969,000 277,000(7.5%)
XRP 762.3 17.4(2.34%)
BCH 527,300 10,600(2.05%)
EOS 643 21(3.38%)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KT, '부산콘텐츠마켓' 후원… 미디어 계열사 총출동

  • 송고 2022.06.07 10:03 | 수정 2022.06.07 10:04
  • EBN 연찬모 기자 (ycm@ebn.co.kr)

KT스튜디오지니∙skyTV∙KT알파 등 참여

오리지널 콘텐츠 신규 라인업 선봬

ⓒKT

ⓒKT

KT는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부산콘텐츠마켓2022'를 공식 후원한다고 7일 밝혔다. KT는 그룹 내 미디어 계열사들과 함께 행사에 참여한다.


KT그룹 미디어∙콘텐츠 계열사인 KT스튜디오지니, skyTV, KT알파는 홍보 부스에 참여해 자체 제작∙투자한 오리지널 콘텐츠와 KT가 유통하는 오픈 주문형 비디오(VOD) 등을 국내외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KT스튜디오지니는 현재 올레 tv, ENA 채널 및 넷플릭스에서 방영 중인 '구필수는 없다'를 비롯 '굿잡',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 '얼어죽을 연애따위' 등 신규 라인업을 선보인다. 또 행사에 참여한 글로벌 바이어들과 미팅을 통해 오리지널 콘텐츠 홍보와 판매에 주력할 계획이다.


skyTV는 ENA 브랜드 홍보와 함께 주력 판매 콘텐츠로 오리지널 예능 '나는SOLO', '강철부대', '해밍턴 家 꿈의옷장', '위플레이' 등을 선보인다.


KT알파는 올레 tv가 제공하는 오픈 VOD 서비스를 홍보한다. 주요 콘텐츠로는 '유나이티드 웨이: 맨체스터의 심장', '고독한 미식가', '중경상림', '아재미래등니' 등이 있다.


오픈 VOD는 KT가 2010년부터 경쟁력이 있는 중소 콘텐츠 사업자에게 콘텐츠 노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상생 서비스로, 통신사 중 KT가 유일하다. KT는 올레 tv를 통해 약 2만여편의 오픈 VOD를 제공 중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오픈 VOD 서비스 홍보와 콘텐츠 사업자와의 상생을 강화해 더 많은 콘텐츠가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은 "KT는 올해를 KT그룹 미디어 콘텐츠 사업 성장의 원년으로 삼고, KT만의 독보적인 밸류체인을 본격 가동해 KT그룹 내 선순환뿐 아니라 우리나라 미디어 콘텐츠 사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64.63 1.12(0.04)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11.08 06:45

104,283,000

▲ 188,000 (0.18%)

빗썸

11.08 06:45

104,397,000

▲ 294,000 (0.28%)

코빗

11.08 06:45

104,300,000

▲ 340,000 (0.33%)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