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수출량 지난 4년간 연평균 35% '고성장'
2018년 비교해 지난해 소주 판매량 2.5배 증가
하이트진로는 글로벌 소주 브랜드 '진로(JINRO)와 '참이슬'의 인지도 확대를 위해 영국 현지인 대상의 뮤직페스티벌 행사 후원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대규모 음악 공연 행사에서 현지인들에게 시음행사를 열고 자사 제품 접할 기회를 늘린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의 영국 수출량은 최근 4년간 연평균 약 35%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또한 영국에 과일소주를 본격적으로 판매하기 시작한 2018년과 비교하면 지난해 하이트진로 소주 판매량은 2.5배 증가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9일부터 오는 28일까지 10일간 영국 런던에서 개최되는 'ALL POINT EAST FESTIVAL(이하 APEF)'을 후원하고 있다.
이번 공연장 내 'JINRO 전용 부스' 및BAR에서 참이슬 후레쉬와 자몽에이슬을 비롯한 '에이슬 시리즈'를 선보일 계획이며, 포토존·경품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현지인들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더불어 K소주의 글로벌 위상을 알릴 계획이다.
또한 영국의 MZ세대들을 겨냥한 SNS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활발한 소통을 이을 방침이다.
APEF은 매년 영국 런던 빅토리아파크에서 열리는 대형 음악행사로 2018년 처음 열렸다. 이 행사는 10일간 약 30만 명 관람객이 찾을 정도로 영국을 대표하는 뮤직페스티벌로 성장 중이다. 또한 관람객 중 MZ세대 비율이 65%에 이른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관계자는 "영국에서 손꼽히는 최대 음악 축제인 APEF 공식 후원을 통해 현지인들에게 인지도를 높이는 기회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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