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 교수·대상 종가집 합작
30초 분량 4주간 6720회 상영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광고판에 한국의 아이콘 '김치' 영상을 올렸다고 12일 밝혔다. 이 영상은 30초 분량으로, 'Korea's Kimchi, Now For Everyone'(한국의 김치, 이제 모두의 김치)라는 주제의 컨텐츠다.
뉴욕 타임스퀘어 아메리칸 이글 빌딩의 대형 전광판에서 11일(현지시간)부터 4주 동안 총 6천720회가 상영될 예정이다.
김치 영상은 한국의 김치를 맛보는 세계인들의 자연스럽고 놀라운 감정 변화를 흑백의 슬로우 모션 영상으로 담았다. 영상 속에서 김치만이 붉은 색감을 드러낸 것이 특징이다.
영상은 서 교수가 기획하고, 대상의 글로벌브랜드 '종가'가 후원해 제작됐다.
서 교수는 "세계인들에게 김치의 정통성을 강조하고, 김치 종주국으로서 한국의 위상을 전 세계에 꾸준히 알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영상은 유튜브 등 각종 소셜미디어(SNS)를 통해서도 전 세계 누리꾼들에게 알려질 예정이다.
서 교수와 종가는 지난해 뉴욕타임스 세계판에 김치 지면 광고를 게재했고, 김치와 관련한 역사편, 문화편, 글로벌편 등 분야별 셀럽과 함께 다국어 영상을 제작해 홍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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