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많이 찾는 편의점엔 간편 조리 국밥 메뉴 인기
GS리테일은 간편식 브랜드 심플리쿡 분석 결과 11월(1~21일) 주요 국물류 간편식 10여종의 매출이 지난 8월 동기 대비 최대 7배(603%) 신장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22일 밝혔다.
편의점 GS25에서는 '심플리쿡 나주곰탕', '심플리쿡 소고기장터국밥' 등 국밥 메뉴가 각각 매출 상위 1~2위에 올랐다. 해당 상품 모두 1인분 용량으로 구성됐으며 내용물을 모두 넣고 렌지업 해 바로 취식하는 간편 조리 방식이다. 가격은 각 5500원.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는 '심플리쿡 햄폭탄부대전골'이 가장 잘 팔렸으며,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에서는 '심플리쿡 담백한 서울식 소불고기 전골'이 베스트 상품으로 등극했다. 두 상품 모두 육수와 양념, 손질된 재료 등을 넣고 간편 조리한 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가격은 각각 1만4000원, 1만7500원.
심플리쿡은 20대 고객 중심의 편의점은 1인분 용량, 가장 간편한 조리 방식이 적용된 국밥 메뉴를 선호하는 반면 3040세대 중심의 슈퍼마켓과 온라인 몰 고객의 경우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고 기호에 맞게 직접 조리해 즐길 수 있는 전골·찌개류를 선호하는 것으로 풀이했다.
심플리쿡은 이달 말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S25에서는 국밥 3종(나주곰탕, 소고기장터국밥, 대한곱창전골밥)을 2+1 행사로 선보인다. GS프레시몰에서는 담백한 서울식 소불고기 전골 등 인기 국물 메뉴를 최대 26% 할인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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