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환경 변화 선제적 대응 위해 현장 자원 집중
CPC디지털부문 신설, 운영체계의 실행 강화 추진
KB손해보험은 금융환경 변동성 및 신(新)제도/규제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조직개편 및 임원 인사를 27일 실시했다.
이번 조직개편에서는 영업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개인마케팅본부 ▲GA마케팅본부 ▲일반마케팅본부를 신설했다. 채널 별 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비대면 플랫폼의 시장지위 확대를 위해 다이렉트본부를 CEO직속 조직으로 재편했다.
또한 수익성 중심의 일반보험 시장경쟁력 확보를 위해 법인영업부문과 일반보험부문을 통합한다. 장기보험 및 자동차보험 부문에는 부서 단위 조직 신설 및 재편을 통해 현장 지원 중심으로 상품 및 보상 자원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고객 중심의 CPC(고객/상품/채널) 운영체계의 실행력 강화를 추진하고자 CPC디지털부문을 신설하여 고객중심의 디지털·데이터 거버넌스 체계를 공고히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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