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벅스 화제의 음악 테마 플레이리스트
NHN벅스는 자사의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에센셜(essential;)’의 삼성전자 TV 앱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에센셜’은 다양한 분위기와 상황에 맞는 음악으로 검증된 플레이리스트다. 다양하고 적절한 음원 선택으로 이용자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NHN벅스는 유튜브를 통해 ‘에센셜’ 채널도 운영 중으로 구독자 수는 136만명에 달한다.
삼성 TV 특화 앱은 APPS에서 앱만 설치하면 로그인이나 이용권 가입 절차 없이 TV로 essential; 플레이리스트를 감상할 수 있다. 앱 실행 시 곧바로 플레이리스트에 접근해 편리하며, 다양한 테마별 추천 콘텐츠를 한눈에 살펴보면서 분위기에 맞는 플레이리스트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삼성 TV를 사용해 음악을 청취하는 이용자를 위해 인테리어를 고려한 배경 디자인도 제공한다. 에센셜 이용자는 앱을 통해 공간의 분위기를 완성할 수 있다.
NHN벅스 관계자는 “TV가 놓이는 환경과 플랫폼 특성에 맞춰 삼성 TV 전용 essential;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essential; 서비스 플랫폼을 확대하고, 다양한 환경의 분위기에 어울리는 콘텐츠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