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상상초월 특집’…“200만 고객 물가 부담 덜었다”
GS샵이 고물가 부담 경감을 목표로 TV, 모바일 등 전 채널에서 진행한 5월 상상초월 특집에 200만 고객들이 구매로 화답했다.
3일 GS샵에 따르면 매년 5월에 진행하고 있는 ‘상상초월’ 행사가 주문기준 3000억원이 넘는 실적을 기록했다. 200만 명이 넘는 고객이 5백만 건 넘게 주문했는데 특히 고물가 부담을 조금이라도 낮추기 위해 준비한 식품, 생활용품 등 생필품 특가 행사가 큰 인기를 끌었다.
지난달 9일에는 특가, 카드 할인, 적립금 등 혜택이 제공되는 상상초월과 GS샵 대표 프로모션 ‘딜데이’가 겹치며 이날 하루만 구매 고객 17만 명을 기록했는데 이는 ‘1일 주문 고객 수’ 기준으로 올해 최고치였다.
고물가 부담을 덜어준 대표 행사는 모바일에서 5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진행한 ‘매일 특가’였다. 화장지, 물티슈 등 생필품과 삼다수, 고등어, 만두, 김자반, 핫도그 등 간식 및 반찬류 식품을 1만 원 내외 초특가 및 무료배송 혜택으로 판매했는데 약 12만 명의 고객이 몰렸다. 예상을 뛰어넘는 고객 반응에 긴급하게 상품을 추가해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연장 운영을 했는데, 해당 기간에도 약 7만 명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TV홈쇼핑에서도 특가로 준비한 식품과 생필품에 주문이 집중됐다. 대표적으로 5월 12일에 TV홈쇼핑으로 방송한 ‘깨끗한 나라 데이지 프리미엄 화장지’는 평소 30개 3팩 구성으로 판매했는데 이날 1팩(30개)_을 추가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자 30분 만에 4,500세트가 매진됐다.
1세트가 4팩, 화장지 120개 구성이니 30분간 화장지 54만 개가 판매된 것이다. 폭발적인 반응에 긴급하게 재고를 확보해 진행한 29일 앙코르 방송에서도 4,000세트가 판매됐는데, 합산하면 두 번 방송에서 화장지 100만 개를 판매한 셈이다.
5월 17일 똑.소.리에서 진행한 ‘고등어밥상 순살 고등어’는 방송도 하기 전에 7,000건의 주문이 접수됐으며 방송에서도 4,000건이 몰려 총 11,000세트가 판매됐다. 1세트가 14마리 분량이니 15만 마리가 판매된 셈이다.
같은 프로그램에서 방송한 가성비 프리미엄 사과 ‘산지애 블랙라벨 더초이스’도 총 6,000세트가 판매됐으며 유기농 레몬 1개의 즙을 1포에 고스란히 담아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홀베리 유기농 레몬즙’은 5월 한 달간 여덟 번 방송했는데 5회나 매진됐다.
주운석 GS샵 MD본부장은 “홈쇼핑은 다(多) 구성으로 상품 단가를 낮춰 가성비를 극대화하는데 가장 높은 전문성과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본연의 경쟁력을 살려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고객 니즈에 맞춰 소싱한 상품을 단품이나 소(少) 구성으로 판매해 체험 기회를 넓힘으로써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설명했다.
CJ온스타일, 상반기 뷰티 어워즈…1위 뷰티 모바일·TV 릴레이 라이브
CJ온스타일이 오는 16일까지 상반기 뷰티 상품(1월 1일~5월 31일)을 집계해 분야별 히트 상품을 선보이는 ‘상반기 뷰티 어워즈’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CJ온스타일 모바일·TV를 통해 상반기 뷰티 어워즈에 선정된 총 13개 브랜드의 상품을 최다 구성 및 혜택에 선보인다.
상반기 1등 상품은 분야별로 ‘메디큐브 부스터 프로(페이셜 뷰티기기 부문)’, ‘아렌시아 떡솝(클렌저 부문)’, ‘프란츠 투명 썬패치(썬패치 부문)’, ‘에이지투웨니스 팩트(색조)’, ‘다이슨 에어랩(헤어기기)’ 등이다. 주로 특별한 성분 및 기능으로 차별화를 꾀한 프리미엄 뷰티 상품들이다.
주로 뷰티 큰 손이라 불리는 3040세대를 중심으로 크게 인기를 얻었다. 실제로 CJ온스타일이 올해 1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뷰티 매출을 분석한 결과, 고기능성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매출이 전년대비 139% 증가했고 같은 기간 뷰티 전체 매출에서 3040세대 신장률이 18%에 달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는 5060세대 매출 신장률 두배에 달하는 수치다.
아렌시아, 동국제약, 블랑두부 등은 상반기 결산을 기념해 업계 최초로 신제품 론칭 TV방송을 진행한다. 아렌시아는 오는 15일 오후 12시 40분에 특대용량(260g) 버전 ‘아렌시아 바디떡솝’을 처음 선보인다. 페이셜 떡솝 대용량(120g) 5통과 정품(50g) 2통을 구매하면 전 고객에게 신제품 바디 떡솝 특대용량 1개를 추가 증정하기도 한다. 동국제약은 16일 오후 4시 20분에 ‘썬마데카 크림’을, 블랑두부는 15일 오후 9시 35분 최신상 ‘글로우핏 란제리 쿠션’을 공개한다.
충성 고객이 많아 이른바 ‘쟁여템’으로 불리는 제품들은 대용량 특집전을 진행하기도 한다. AHC는 15일 오후 7시 30분에 아이크림 역대 최대 대용량 13통을 최대 10% 할인해 판매한다. 체험분도 함께 증정한다. 프란츠는 6일 오전 9시 20분 여름을 맞아 투명 썬패치를 선보이며 구매 고객 전원에게 상반기 결산 특집으로 줄기세포 앰플 4개를 특별 증정한다.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3일 오후 5시에는 다이슨을, 5일과 12일에는 AHC 아이크림, 선크림 및 메디큐브 부스터 프로를 특별가에 선보인다. 13일에는 CJ온스타일 대표 뷰티 라이브커머스 ‘환승뷰티’에서 블랑두부 최신상 쿠션을 판매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상반기 동안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제품들을 알리고 더 큰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뷰티 어워즈를 진행하게 됐다”며 “역대급 최다 구성, 최대 혜택으로 선보이는 기획전으로 많은 고객들이 득템의 즐거움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