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공공 마이데이터 활용 카드 심사 업무 본 사업 전환
KB국민카드가 시범 운영 중이던 ‘공공 마이데이터 활용 카드 심사 업무’를 지난 7월말 카드사 최초로 카드 발급 및 한도 심사 업무에 본 사업으로 도입했다.
본 사업 전환을 통해 업무 범위는 기존 ‘카드 발급 심사’에서 ‘카드 발급 및 한도 심사’ 업무로 범위가 확대된다.
활용하는 공공 증명서도 5종(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외 4종)에서 12종(사업자등록증명, 공무원연금내역서 외 10종)이 추가되어 총 17종의 증명서를 활용할 수 있어 카드 심사 업무의 신속성과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KB국민카드는 ‘공공 마이데이터 활용 카드 심사 업무’ 본 사업 개시로 신용카드 발급 시 공무원, 사업자 등을 포함해 발급 자격을 자동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으며 신용카드 한도 증액 신청 시 건강보험료 납부 이력 등 공공 정보를 반영해 최신 소득 정보로 심사를 진행한다.
공공 마이데이터 활용 동의 후 심사가 진행되면 종이 서류를 제출하는 번거로움 없이 편리하게 심사를 받을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이 증대되고 사회적 비용이 절감되는 효과도 예상된다.
신한카드, 데이터 마켓 플레이스 ‘데이터바다’ 오픈
신한카드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데이터 상품을 제공하는 데이터 비즈니스 플랫폼, ‘데이터바다(DataBada)’를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데이터바다’는 ‘데이터를 통해 바라보다’라는 의미로 신한카드가 보유한 빅데이터와 데이터 분석 노하우가 담긴 다양한 데이터 상품과 솔루션을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시장 트렌드 및 소비 패턴 분석, 신용 모형 등 고객사의 의사결정 과정에서 활용될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 상품을 제공함과 동시에 고객사가 원하는 분석 자료도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또한 상권 분석 또는 시장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사가 쉽게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정보를 시각화해 제공하는 솔루션 상품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오픈한 ‘데이터바다’의 큰 특징 중에 하나는 고객사의 니즈에 따라 API 방식으로 데이터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다. 기존에는 메일을 발송하거나 파일을 내려받는 방식으로 데이터가 전송 됐다면, 인프라 구축을 통해 이제는 고객 시스템과 상호 연동 방식으로 데이터와 솔루션을 전송할 수 있게 됐다.
신한카드는 ‘데이터바다’에서 다양한 API 상품을 제공하는 ‘쿠콘’과 여러 솔루션 프로그램을 서비스하는 스타트업들의 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했다. 기술력 있는 기업과 스타트업들에게 고객과 연결될 수 있는 새 비즈니스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데이터 생태계 활성화 및 성장을 주도하겠다는 복안이다.
NH농협카드, 시원한 여름을 위한 8월 이벤트 실시
NH농협카드는 무더위로 지친 일상에 특별함을 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먼저 ‘농협카드와 여름휴가 보내고 호텔 숙박권 받자!’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달 말까지 NH농협 개인카드로 30만원 이상 결제 시 추첨을 통해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숙박권 △신라호텔 숙박권 등을 제공한다.
'집에서도 행복 한 가득! 8월의 찐딜!’이벤트도 열린다. 찐딜은 매주 추첨을 통해 인기 경품을 최대 90%의 할인가로 구매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이다. 준비된 인기 경품은 이달 13일까지는 △더마펄스 부스터 멀티샷(2명), 다음 회차에는 △닌텐도 스위치 OLED 네온블루/레드가, 이후 회차에도 다양한 경품들이 준비돼 있다.
‘사다리타기’이벤트도 준비했다. 매일 참여 가능한 이벤트로 ‘풀혜택가득’의 다섯 글자 중 하나를 골라 사다리타기에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자몽허니블랙티, 롯데리아 데리버거, 크리스피크림 오리지널 글레이지드 등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NHpay에서는‘스마트한 일상 행운잡기 이벤트’가 열린다. 8월 한 달간 두 번에 걸쳐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1차 이벤트에서는 갤럭시 워치 7 울트라, 닌자 올인원 프로페셔널 초고속 블렌더 믹서기,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1만원권이 준비돼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