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인증설계사 제도 도입 GA 보험판매 산업 질적 향상"
보험GA협회가 우수인증설계사 제도를 통해 정확한 지식으로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최근에는 우수인증설계사 및 GA명장 엠블럼에 대한 상표권도 취득했다.
26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우수인증설계사 제도는 보험GA협회가 2018년부터 운영해오며 설계사의 신뢰성과 전문성을 객관적으로 인증해 고객이 안심하고 보험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제도다.
첫 해 3100여 명의 인증설계사를 배출한 이후 올해는 1만7071명의 인증설계사와 3118명의 GA 명장을 배출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었다. 올해의 경우에는 2023년에 비해 26% 증가했다.
우수인증설계사 제도로 GA 보험판매 산업은 질적으로 향상됐고 설계사들은 지속적인 교육과 자격 검증을 통해 전문성을 높여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적합한 보험 상품을 제안하는 능력을 갖추게 됐다는 평가다.
보험GA협회는 인증관리협의회 및 인증심사위원회를 운영하며 우수인증설계사에게 매주 화요일 아침 카카오톡으로 지식 콘텐츠 안내 동영상을 제공한다. 또 GA명장에게는 보험연수원의 인문교양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지원과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보험GA협회는 2023년 4월 우수인증설계사 및 GA명장 엠블럼에 대한 상표권을 특허청에 신청해 2024년 6월 출원공고 결정서를 받아 상표권을 취득했다. 엠블럼은 설계사의 자격을 직관적으로 알릴 수 있어 고객 상담 시 큰 장점을 제공하므로 이를 명함, 가입설계서, 청약서, 증권, 보험 안내서 등 다양한 영업 자료에 활용하여 고객 신뢰를 증대시킬 예정이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