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10 | 07
23.3℃
코스피 2,610.38 40.67(1.58%)
코스닥 781.01 12.03(1.56%)
USD$ 1,333.3 13.2
EUR€ 1,462.7 6.2
JPY¥ 894.7 -4.8
CNH¥ 188.9 0.8
BTC 84,713,000 862,000(1.03%)
ETH 3,321,000 40,000(1.22%)
XRP 724.1 7.1(0.99%)
BCH 435,950 100(-0.02%)
EOS 639.3 1.8(-0.28%)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CVS & Now] CU, ‘디아블로 IV 콜라보 와인’ 출시 등

  • 송고 2024.08.28 08:44 | 수정 2024.08.28 08:47
  • EBN 신승훈 기자 (shs@ebn.co.kr)

CU, ‘디아블로 IV 콜라보 와인’ 출시


디아블로 IV 콜라보 와인 2종 ⓒCU

디아블로 IV 콜라보 와인 2종 ⓒCU

CU가 추동(秋冬) 시즌 본격적인 와인 성수기를 겨냥해 늦여름부터 이색 콜라보를 통해 와인 라인업을 강화하고 나섰다.


CU는 글로벌 게임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와 손잡고 ‘디아블로 IV 콜라보 와인 2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블리자드의 대표 지적재산권(IP)인 디아블로 IV는 지난해 6월 출시한 이후 첫 확장팩인 ‘증오의 그릇’을 오는 10월 8일 출시할 예정이다.


CU가 선보이는 디아블로 IV 콜라보 와인은 ‘데몬스 블러드 피노누아(레드)’와 ‘엔젤스 티어스 소비뇽블랑(화이트)’ 2종(각 1만9900원)이다.


디아블로 IV 세계관 속 상징적인 존재인 릴리트와 이나리우스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와인 케이스와 넥텍으로 게임 팬들의 수집욕을 불러 일으키는 차별화 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모든 상품에는 게임 내 사용 가능한 ‘암적색 가시’ 무기 꾸미기 아이템 쿠폰이 동봉돼 있다. 총 2만7000병 한정 수량 판매된다.


데몬스 블러드 피노누와는 블랙베리, 블랙커런트의 진한 맛에 섬세한 플로럴 아로마와 오크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면서 엔젤스 티어스 소비뇽블랑은 자몽, 레몬 제스트, 사과 등 상큼한 과일 향과 함께 깔끔한 산미가 돋보인다. 뉴질랜드의 유명 와인 생산자인 생클레어 와이너리에서 제조됐다.


글로벌 와이너리와의 협업도 준비 중이다. CU는 자사 차별화 와인 브랜드 mmm(음)!에 세계적인 와인 전문지 ‘와인 스펙테이터(Wine Spectator)’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유명 와이너리와 콜라보 한 신상품을 내달 말 선보일 예정이다.


임지훈 BGF리테일 제휴마케팅팀장은 “와인 비수기인 계절이지만 신규 수요를 이끌어 내기 위한 역발상으로 블리자드와의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종 산업과의 콜라보를 통해 CU에서만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 '세븐셀렉트 메가 크래프트크림치즈볼' 출시


세븐셀렉트 메가 크래프트크림치즈볼 2종 ⓒ세븐일레븐

세븐셀렉트 메가 크래프트크림치즈볼 2종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삼립과 함께 선보이는 베이커리 ‘더블찹(하나의 상품에 제작자, 판매자 양쪽 브랜드를 붙인 것)’ 상품전략의 첫 사례로 28일부터 ‘세븐셀렉트 MEGA(메가) 크래프트크림치즈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상품은 삼립이 지난 5월 출시해 시장 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크래프트크림치즈볼’을 약 6.5배 사이즈로 키운 빅사이즈 상품이다. MEGA크래프트크림치즈볼은 폭신폭신한 에그볼에 프리미엄 크림치즈 브랜드 ‘크래프트크림치즈’를 더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누네띠네, 마카로니 과자 등 작은 형태의 간식이지만 중독적인 맛에 의해 결국 대용량으로 구매하게 되어 소위 ‘인간사료 과자’라고 불리는 대용량 과자들의 빵 버전을 표방해 재미 요소를 더했다.


고물가에 높은 외식비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빅사이즈 마케팅은 유통업계의 필수 성공 방정식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빅사이즈 상품은 SNS를 중심으로 구매 인증 게시물 및 유명 인플루언서들의 먹방 챌린지 영상 등이 수천 개 등록되면서 MZ세대를 중심으로 하나의 재미 요소로도 자리잡았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 5월과 6월에 각각 출시된 삼립의 거대빵 시리즈 2종(거대고오스초코케익·거대로켓단초코롤)은 현재까지 판매수량 10만개를 돌파했다. 지난해 3월 출시한 세븐카페 아이스 슈퍼벤티는 기존 세븐카페 레귤러 대비 2.4배 크기로 증량한 상품으로 이달 기준 매출은 출시월 대비 85% 올랐다.


세븐일레븐은 MEGA크래프트크림치즈볼 출시를 기념해 내달 30일까지 증정행사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대용량 상품인 만큼 빵과 곁들이기 좋은 커피 또한 대용량으로 준비해 해당 상품 구매 시 ‘세븐셀렉트 아메리카노 블랙 1L’와 ‘세븐셀렉트 헤이즐넛 블랙 1L’ 2종 중 1종을 택해 무료 증정한다.


이유진 세븐일레븐 간편식품팀 MD는 “기존 크래프트크림치즈볼의 상품 우수성을 그대로 가져와 세븐셀렉트 상품으로 탄생시키면서 용량을 넉넉히 준비해 가성비 좋은 간식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약 6.5배 증량한 사이즈인 만큼 가격적으로나 비주얼적으로도 이슈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10.38 40.67(1.58)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10.07 21:36

84,713,000

▲ 862,000 (1.03%)

빗썸

10.07 21:36

84,680,000

▲ 849,000 (1.01%)

코빗

10.07 21:36

84,705,000

▲ 825,000 (0.98%)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